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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SNS 마케팅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성공하는 이유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성공 이유



유튜브 마케팅



최근 유튜브를 통한 마케팅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초고속 성장, 영상장비의 디지털화,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성장, SNS 사용으로 인한 마케팅 확산효과가 결합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던지, 심지어 길 한가운데에서도 영상매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유튜브 동영상은 마케팅의 주요 채널로 각광받고 있죠.이 같은 마케팅 흐름을 미리 읽고 유튜브를 활용한 성공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지난해 프랑스 생수회사 에비앙이 유튜브에 개제한 "롤러 베이비"로 인해 사람이 가장 많이 본 광고로 기록되었었죠, 기아자동차 "소울"은 기존 자동차 광고에서 탈피해 3D캐릭터로 만든 햄스터를 등장시켜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빌보드 차트 2위에 랭크된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원동력은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의 대표사례라 할 수 있죠.



유튜브 마케팅



국내 혹은 세계로 까지 퍼지는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이 이처럼 성공 할 수 있는 것은 사진이나 텍스트에 비해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은 쉽고 가볍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시선을 고정시킵니다. 문화와 언어의 차이도 뛰어넘는 것은 동영상의 힘 아닐까요. 즉, 제작자의 의도, 감성을 굳이 말을 하지않아도 행동이나 사물을 통해 정확히 전달 할 수 있는 것이 유튜브 마케팅의 장점입니다. 또한 장비의 디지털화, 언제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환경은 하나의 동영상이 SNS 매체로 쉽게 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특정 SNS에서 이슈화 되면 방송 매체는 물론 홈페이지, 유튜브, 블로그 등 수 많은 미디어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단시간에 퍼지는 파급효과를 갖습니다. 결국 점점 커지는 온라인 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층에게 홍보해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 동영상은 최적의 마케팅인 셈입니다.



유튜브마케팅


 

하지만 모든 기업에게 최적은 아닙니다. 유튜브에 매 1분마다 24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데이트 되지만, 이슈가 되는 영상은 손에 꼽을 정도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고 제작한 홍보영상도 네티즌들에게 노출이 되기도 쉽지 않죠. 영상매체는 발달하고 촬영 기법도 다양해 졌지만, 기획이나  콘텐츠 발상은 여전히 아날로그적 발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며,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트랜드를 파악,  탄탄한 기획 또한 필요하며, 자발적 마케팅, 바이럴이 유튜브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는 도구죠.   결과적으로 이슈는 '행운'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기에는 섭섭한 감이 있습니다. 하나의 이슈를 위해 모든 원동력이 동원이 되니까요.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기획입니다. 철저한 분석과 자료수집, 콘텐츠까지 3박자를 맞출 때 비로소 완성도 높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