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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어떻게 하지?

페이스북 광고란 무엇인가?





최근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국가, 나이, 성별, 관심사 등에 따라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페이스북 광고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지불)와 CPM(Cost Per Thousand, 노출당 지불)의 2가지로 구분됩니다. 페이스북은 CPC와 CPM 2가지 수익모델을 통해 회사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페이스북 광고 단가는 현재 다른 광고(네이버나 오버추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이며 7억 2천만 명이라는 고객DB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광고효과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기업들 중 해외시장을 진출하려는 기업들에게는 페이스북을 통한 광고는 상당히 좋은 장점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효과를 크게 이끌어 내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를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광고를 기획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죠. 페이스북 광고는 3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고 제목, 이미지, 텍스트다. 광고 제목은 최대 25자까지 가능하고 이미지는 110×80 픽셀에 5메가를 넘으면 안되며, 텍스트는 135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3가지 요소를 가지고 고객 반응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는 방향으로 광고 기획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페이지 팬 더 확보하기 

페이지에 아직 연결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제목, 본문 텍스트, 이미지 등 광고를 디자인하라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기

 특정한 게시물을 홍보해 도달 범위를 넓히고 뉴스피드에 표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세부 옵션 

모든 크리에이티브와 입찰 옵션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입찰 옵션을 CPM에서 CPC로(또는 그 반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타겟 대상에 도달하기

타겟으로 삼고 싶은 계층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합니다. 광고 및 스폰서 소식을 선택한 후 광고의 구체적인 타겟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상 타겟 사이즈는 입찰가와 예산이 충분히 높을 경우 광고가 도달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의 총 수를 의미. 위치, 나이, 성별을 이용해 도달하고자 하는 타겟의 기본 인구 통계 수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가격 및 일정 설정

캠페인의 이름을 정한 다음 예산을 선택하고 캠페인의 일정을 설정.목적 섹션에서 세부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이상, 노출시마다(CPM)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 노출은 광고가 목표 달성에 가장 도움이 되는 사람들에게 표시되도록 최적화되죠.예산보다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되지 않으며, 목적 달성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위해 실제 비용보다 더 많이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 일은 없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