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기업 페이스북 기획 및 운영 시 페이스북 이벤트 활용하는 방법

기업 페이스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팁, 페이스북 이벤트 활용하는 방법!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SNS 중 페이스북이 트위터 사용자를 앞질렀다는 뉴스가 보도 된 후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 SNS 시장에 빠르게 투입되는 페이스북 점유율에 많은 기업 홍보 담당자들은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혹은 홍보 이벤트를 생각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해야 마케팅과 이벤트를 할 수 있는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어떻게 운영하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은 아직 페이스북에 대한 필요성만 느끼고, 페이스북에 대한 개념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페이스북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 쉽게 말하자면 불과 몇년 전까지 유행하던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과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차이점이 있다면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지극히 개인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 할 수 있고, 페이스북은 개인과 기업이 모두 다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페이스북의 개인적인 기능은 개인 계정에 가입하여 개인 프로필로 사용하면 되는 것이고, 페이스북의 기업적인 기능은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개념으로 블로그 형태의 페이지를 만들면 됩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이벤트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결혼식 축가 플래너 - 러브송데이 http://www.facebook.com/lovesongday >



▶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에서 가입할 때 개인 프로필 가입과 기업 혹은 단체를 위한 페이지 가입란이 있습니다. 페이지 가입란으로 접속하여 본인이 만들고 싶은 기업 혹은 단체에 맞는 페이지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개설 후 상단 부분(위의 사진에서 곰돌이 인형 부분)으로 길게 배너 형태로 비워져 있는 공간이 있는 데 그 공간을 "타임라인 커버"라 말합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것으로 타임라인 커버를 꾸밀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연관글에서 확인 하시면 더욱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밀당의 탄생 http://goo.gl/Vciib >



▶ 페이스북 이벤트 앱 활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든 후 페이지 운영이 어느정도 진행되고 있다면 페이스북 "좋아요" 수 를 신경쓰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그 페이지의 팬이 되는 것입니다. 한번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올라오는 정보 및 글을 자동적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좋아요"를 늘리 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벤트 앱, 페이스북 페이지 내의 이벤트 기능은  어떻게 보면 아주 기본적인 것만 제공하기 때문에 외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벤트 앱을 기획하면 좋습니다. 이벤트 앱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서 지원하는 FBML을 활용하면 됩니다. 전문 적인 지식이 필요한 작업이기 떄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이벤트 앱을 진행하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