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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기업 페이스북 운영 팁

업 페이스북 운영 팁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 때 가장 좋은점은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야 한다는 점인데요.  팬들의 참여를 얻으려면 콘텐츠 전략을 잘 수립해야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을 운영할 때 팬들이 페이지에서 다양한 참여를 바라기 보다는  단순히 콘텐츠 업데이트와 ‘좋아요’(like) 버튼을 눌러 팬수를 높이려는 것에 더욱 많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정말 팬수가 정답일까요?  팬들의 참여도 극대화 하면서 콘텐츠 구성도 잘 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페이스북은  네트워크에 기반을 둔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 확보하고 있는 팬의 수는 팬페이지의 영향력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팬 숫자가 실제로 브랜드의 영향력이나 효과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미국 소셜미디어 효과 측정 전문회사 팬게이저(FanGager)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브랜드가 실질적으로 얼마큼의 영향력을 펼치는지 평가해 발표했습니다.  ‘좋아요’ 버튼을 눌렀지만 활동하지 않는 팬과 코멘트나 콘텐츠에 대한 '좋아요'를 클릭해 페이스북 페이지와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는 브랜드 순위 입니다.  이 순위를 보면기업 페이지에서 팬 수보다는 팬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팬이 된 사용자 100명 중 1명 정도가 브랜드와 계속적인 관계를 맺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 구성 팁






팬페이지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중 하나는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목적에 맞는 콘텐츠를 생산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콘텐츠는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의 운영에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페이스북 페이지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야 기업과 팬들이 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을까요?  콘텐츠를 만들려면 기업 팬페이지에서 팬들과 공유하기 좋은 성격이어야 합니다. 콘텐츠가 팬페이지의 어떤 폴더에 적당한지도 살펴 보아야 하지요. 만약 의류 브랜드의 팬페이지라면 첫 방문자를 위한  어드바이스 탭, 영화 팬페이지라면 영화 리뷰 콘텐츠도 만드는 것이 좋겠죠.  콘텐츠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칠 영향을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재미있는 콘텐츠가 모아진 페이지여야 하는지, 정보성을 띄어야 하는지, 그에 따라 페이스북 운영의 말투 등 스타일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업 페이스북 8가지 운영팁 


1. 짧은 문장을 사용하라

긴 글은 사용자들이 읽기 힘든 글임을 알아야 함.


2. '좋아요'버튼 클릭 등 행동을 유도해라

‘좋아요’ 버튼 클릭해 주세요와 함께 행동을 유도하는 문장을 만들기.


3. 하루에 두 개 이상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지 말것

기업의 메시지가 일방적으로 계속해서 뉴스피드에 업데이트 될 경우, 팬들은 기업 커뮤니케이션에 지루함을 느낌. 

( 너무 잦은 콘텐츠 업데이트는 팬들이 ‘Unlike’하는 원인(27%)으로 조사된 바 있다.)


4. 주말을 이용해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라.

 주말에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는 많은 기업들이 업데이트하는 콘텐츠보다 주목률이 더 높음


5.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노출하라

팬들은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하기에. 사진과 동영상등을 이용한 콘텐츠로 재미 부여


6. 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라

 기업과 팬들의 커뮤니케이션은 단순히 팬을 모으기 위해서가 목적은 금물


7. 팬들의 질문이나, 코멘트에 꼭 답해주기

기업 페이지가 팬과 함께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함.


8. 팬의 관심도가 큰 주제를 공유하자

팬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를 공유하면 팬들의 자연스러운 공유가 나타난다. 기업이 공유하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