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기능 - 페이스북 홍보 게시물 사용을 위한 팁

새로 도입 된 페이스북 기능 홍보 게시물 사용을 위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홍보게시물



만약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의 좋아요가 400개가 넘는 다면, 새로운 광고 수단인 "홍보 게시물" 기능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 상태 업데이트 상자 하단부에 있는 "홍보" 버튼을 누르면 홍보 예산을 선택 할 수 있으며, 게시물이 홍보 된 추정 범위까지도 알려줍니다. 페이스북에 의하면, 홍보 게시물은 자사 기업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은 물론, 기업페이지의 게시물과 접촉했던 사람의 페이스북 친구들의 뉴스피드에도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페이스북 기업 또는 브랜드 페이지의 일련의 최신 업데이트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그 기능들의 주요 사용법과 페이스북이 제공한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홍보게시물



1.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는 방법


먼저 페이지 게시물을 홍보하려면, 우선 업데이트 상태 표시 상자로 이동하여 게시물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 다음 상자 하단부의 홍보 드룹다운 버틀을 눌러 원하는 예산을 설정합니다. 이 예산은 하루치 예산이 아닌 전체 홍보 예산입니다. 완료한 뒤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홍보 가능한 게시물은 지난 3일 간 작성한 상태 업데이트, 사진, 오퍼, 동영상 및 질문 등 페이지 게시물에 한정됩니다. 과거 게시물을 홍보하고 싶다면, 사람들이 댓글을 달 수 있는 공간 바로 아래에 있는 홍보 버튼을 눌러 예산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홍보게시물



2. 홍보 게시물 확산 범위를 제한하거나 게시물을 중단하는 방법


게시물을 작성할 때에 특정 지역이나 특정 언어에 집중하여 홍보하려면 공유 툴 안에 있는 정체 공개 드롭다운 메뉴를 눌러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역과 언어를 한정하여 홍보하는 경우 게시물이 전해지는 범위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은 감수해야 합니다. 특정 언어에 집중하려면, 게시물을 작성할 때 공유 툴 아래에 있는 전체 공개 버튼을 눌러 지역/언어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 후, 집중하고 싶은 지역을 입력합니다. 국가를 입력해도 되고, 도 단위 혹은 도시를 입력하여도 됩니다. 언어도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변경됩니다. 



페이스북 홍보게시물



3. 홍보 성과를 확인하는 방법


홍보 게시물을 올린 뒤 조금 후 부터 게시물 아래 홍보 버튼 왼편에 존재한 링크에서 홍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도달한 사람 숫자가 나타난 링크 위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누가 이 프로모션 게시물을 봤는지에 대하여 알 수 있으며, 더 자세하게 뉴스피드를 통해서, 친구를 통해서, 광고나 스폰서를 통해서 본 사람들의 비율까지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홍보게시물



마지막으로 홍보게시물을 마케팅에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오퍼를 홍보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특별 이벤트와 뉴스를 강조하거나 의견을 묻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을 홍보하면 사람들은 자신들의 의견이 수용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사람들에게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에 관한 의견을 투표하게 할 수 있는데, 이는 사람들을 당신의 비즈니스 결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