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인포그래픽으로 알아보는 페이스북의 광고효과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SNS 1위,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놀라운 광고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광고 효과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으로 소셜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할 때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인포그래픽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페이스북 사용 현황에 대한 데이터와 광고와 관련 된 지표들이 한 눈에 볼 수 있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자료를 보며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효과


위의 자료에 따르면, 페이스북 광고의 효과는 연결성, 참여, 영향력 이렇게 3개의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연결성 부분을 보면, 페이스북의 월 사용자는 10억명이고, 그 중 58%가 하루만에 재 방문을 하였습니다. 한달 동안 데스크톱 사용시간 중 페이스북에서 보내는 시간은 6시간 35분이며, 모바일로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람은 무려 6억명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통하여 인구 통계, 사회학, 개인 특징에 따라 타겟팅을 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적합한 광고 대상에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광고를 집행할 때에 페이스북의 타겟 정확도는 95%에 이르며, 구체적인 타겟 광고를 집행할 때 페이스북의 정확도는 90%로 일반 온라인 광고의 평균 정확도 35%와 비교하여 60%의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참여 부분을 확인해보면, 페이스북은 매일 320억 건의 좋아요와 댓글이 게재 되며, 데스크톱과 태블릿, 모바일에서 모두 효율적으로 뉴스피드에 노출되기 때문에 스폰서 소식에 대한 참여율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8배나 높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영향력은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온라인 광고 평균보다 31%가 높은 것으로 나타 났으며, 광고 회상율 98%, 전환율 192%도 온라인 광고의 평균 효과와 크게 차이가 나며 온라인 광고보다 크게 높습니다. 구전효과도 높은것으로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효과


현재 세계 최대의 SNS라고 할 만큼 엄청난 광고 효과가 있는 페이스북. 수치로 보면서 페이스북 광고 효과를 확인해보니 정말 어마어마한 메리트를 갖고 있는 매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지난 10월에는 페이스북 회원이 10억명을 돌파하면서 페이스북 기업의 주가 또한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페이스북의 행보가 궁금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의 단점인 보안과 업데이트 등이 하루 빨리 보완되어 페이스북 사용자들, 또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