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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한 4단계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한 4단계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게 되면 고민거리가 참 많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어떤 순서로 진행을 해야 하는지, 어떤 콘텐츠로 '팬'을 확보해야 하는지, 일반 SNS 채널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만 가능한 부분입니다. 지금부터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려면 어떤 단계를 거쳐서 진행을 해야 하는지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페이스북 페이지 구축 





페이스북 마케팅을 실행할 때 가장 먼저 실행해야 될 부분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려면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능은 기업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업 디지털 허브 역할을 하고, 고객과 잠재 고객을 연결하는 곳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페이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자사의 페이지와 타겟 '팬'들에 대한 목적과 목표를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목표 설정을 위해서는 몇가지 확인 작업이 필수.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사 브랜드 콘셉트 목적 맞춤 -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콘셉트를 정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일관성있게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또 하나 일관성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려면 꾸준한 콘텐츠 개발 아이디어 회의는 필수 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목표와 목표 달성 수치 확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 여러 회사들이 놓치는 부분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면서 페이스북을 관리를 할 때 자사 페이스북에 대한 명확한 목표가 없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실행한다면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연계- 자사 웹사이트가 있다면 페이스북과 꼭 연계를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웹사이트

 이벤트를 실시한다면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홍보해도 좋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사 정보가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2단계, 페이스북 페이지와 소비자와 연결



 

페이스북 마케팅을 할 때 가장 어려운 것이 페이스북 페이지가 매출로 얼마나 연관이 되느냐를 수치로 확인이 조금 어렵다는것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매출 수치 확인이 어렵긴 해도 페이스북 '팬'들과 많이 교감하다보면 '팬'의 친구의 친구들도 알게 되면서 페이스마케팅의 '바이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페이스북 광고를 사용한다면 특정 사람들에게 타겟팅 하여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특별 이벤트 사용을 통해서 팬을 확보 할 수 있고 광고 캠페인을 통해서는 대형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3단계, 잠재 고객의 관심을 유도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려면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해야 합니다. 팬에게 많은 정보를 주기위해 뉴스 혹은 자사 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 프로모션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자주 게시하면 '팬'들의 타임라인에 도배를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의 게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것은 소셜마케팅의 핵심 기법입니다. '팬'들과 대화를 시작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성해야 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지속적으로 '팬'들과 함께 소통하려면 게시물을 '좋아요', '공유'할 것을 권장하고 이벤트를 통해 꾸준한 '팬'들의 관심을 지켜야합니다. 

 


4단계, 친구의 친구를 관리하라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집중할 수 있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5가지 그룹을 통해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가족, 친구들, 직장동료, 교회, 이외 친구의 친구입니다.





자사 페이지의 '팬'이 자사 페이지에 영향력있게 직접적인 홍보자가 되게 하려면 앞서 말했듯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동영상 및 사진을 첨부하면서 꾸준히 관리해하다보면 팬의 친구의 친구까지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 '팬'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 블로그와 다르게 페이스북은 광고성 이벤트로 홍보 하는 것보다 '팬'들에게 맞춰진 콘텐츠, 공감할 만한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팬'과 페이지의 소통은 양질의 콘텐츠로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