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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

이미지 기반의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사용자 분석

이미지 기반의 쇼핑 지향적인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를 사용자 분석 결과는?


핀터레스트 사용자 분석


현재 페이스북을 위협하고 있는 강력한 핀터레스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뜨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핀터레스트가 상당한 트래픽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을 것 입니다. 사실 핀터레스트는 최근 야후를 넘어 세계에서 4번째로 트래픽을 많이 가져오는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쇼핑을 감안하면 상당한 영향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래픽 잠재성만으로 핀터레스트는 소셜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즈레이트 인사이트의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상당 수가 실제 쇼핑을 염두에 두고 가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 분석


비즈레이트 인사이트는 핀터레스트 사용자 1,248명, 페이스북 사용자 4,738명을 대상으로 해당 네트워크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하였다고 합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69%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물건을 찾고 구입 계획을 세운다고 답 하였고, 페이스북 사용자 중에서는 40%만 이 용도로 사용한다고 답 하였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핀터레스트의 흥미로운 내용이 드러났다고 하는데요. 흥미로운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70%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주요한 이유에 대해서 “무엇을 구매할지에 대해 영감을 얻기 위해”라고 답 하였습니다. 

   같은 이유를 댄 페이스북 사용자는 17%에 불과하였습니다.

 

♦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67%는 (패션, 홈 데코 등)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최신 유행을 쫓아가기 위해서 가상 핀보드를 사용한다고 답 하였습니다.

 

♦ 특정 브랜드나 유통업체와 소통하기 위해서 해당 네트워크를 사용한다고 답한 사람은 핀터레스트는 43%, 페이스북은 24%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39%는 해당 브랜드나 유통업체로부터 특별한 제안을 받고자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 분석


물론 이 설문조사는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일부 사용자들만을 대상으로 한것이지만, 이러한 수치는 소규모 사업주들이 의사 겨러을 하는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네트워크 대신 핀터레스트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봐야 할지도 모릅니다. 유통업을 하거나 소비재 제조업에 추천해드리고 싶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핀터레스트' 특히 사진으로 상품이 부각되는 것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이거나, 제품을 예쁜 조명 아래서 사진을 찍는데 노력을 가하고 있다면 더욱 핀터레스트를 사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핀터레스트 사용자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페이스북에는 10억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눈에 띄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한 마케팅 보다는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마케팅을 추천해드립니다. 해당 제품들이 더 부각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제품을 구매하고 브랜드와 소통하려는 의지가 페이스북 사용자들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 분석


기업 및 브랜드 소통의 측면에서 핀터레스트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사용자들과 확연하게 구별 됩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브랜드 참여나 콘테스트 참여, 특별 서비스 요구 등에 수동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핀터레스트의 사용자들은 브랜드가 올린 글을 리핀 (re-pin) 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찾은 것을 핀(pin)하는 적극적인 사용자들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도 이러한 핀터레스트의 장점을 페이스북에 갖추기 위하여 '원해요' 버튼을 넣어 페이스북의 위시리스트를 만들어 저장 및 공유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을 변화 시킬 정도로 막강한 파워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 기반의 핀터레스트입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