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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

요즘 뜨는 소셜미디어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활용 마케팅 팁

페이스북을 위협하는 소셜미디어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활용 마케팅 관련 팁에 대하여 알아보자


핀터레스트


이제는 핀터레스트에 대하여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미지 기반으로 구성 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가상 핀 보드 일명 온라인 스크랩북이라는 개념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입니다. 현재 과거의 트위터, 링크드인, 구글플러스보다 온라인 퍼블리셔 즉, 개별 스토어나 브랜드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2030여성들이 주 사용자로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번지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비즈니스용 툴로써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많은 기업들은 이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어떻게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요? 핀터레스트 활용 마케팅 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핀터레스트


1. 핀터레스트와 브랜드가 어울리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통합 연구 마케팅 기업에서는 인터넷 상에서 최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진입하기에 앞서서 자신의 브랜드가 해당 플랫폼과 어울리는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가 시각적인가에 대한 질문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외양이 아름다운 것들에게 유리합니다. 따라서 아름다움이 없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는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움이 없다면 기발하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위의 IBK기업은행 핀터레스트 처럼 하는 것이지요. 기업들이 자체적인 마케팅 자원을 냉철하게 판단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핀터레스트


2. 핀터레스트의 핀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제품 페이지에 반드시 "핀 잇" 버튼을 추가하여 방문객과 고객들이 기업의 제품을 핀터레스트에서 핀 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버튼 옆에 기업의 웹 페이지로 연결되는 핀터레스트 팔로우 버튼을 추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북마크 툴바에 핀잇 버튼을 추가하여 이미지를 손 쉽게 핀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핀터레스트


3.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각 게시판의 테마를 정해 제품의 분위기와 특성에 관하여 이야기 해야 합니다. 이 상점은 페테리의 핀터레스트 계정과 개인용 핀터레스트 계정을 통하여 핀을 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에 진출한 뒤로 트래픽이 30~40%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출처의 보조적인 핀을 통하여 이야기를 지원하여 전체적인 비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은 단순히 제품에 관한 정보만 제공하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단순한 광고판에 지나지 않으며, 고객들의 기피 대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핀터레스트


4. 게시판을 분류해야 합니다.

핀터레스트의 각 페이지 또는 핀을 분류해놓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기업 핀을 보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업의 게시물에 관심을 갖게 되면 더 많은 팔로워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한 상점의 핀터레스트 사이트는 페이스북보다 더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많은 사람들이 결혼과 관련된 것들을 게시하였지만 해당 페이지를 웨딩, 이벤트로 분류하지 않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선택입니다.


핀터레스트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플러스를 뛰어넘을만한 놀라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핀터레스트. 이제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마케팅을 해야 할 때 입니다.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위의 팁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또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진행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