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SNS 마케팅

필수마케팅! 검색엔진마케팅. 검색엔진마케팅은 왜 해야하는가?

인터넷 사이트를 가지고 계시다면, 꼭 해야 하는 필수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


마케팅을 할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자신의 잠재고객들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에 맞는 매체를 찾게 되죠. 만약 잠재고객들이 스스로 알아서 모여 있는 곳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 곳이 바로 검색엔진. 그것을 이용한 마케팅이 검색엔진 마케팅입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서 스스로 모여들고, 적절한 키워드를 찾아 그 검색 결과에서 기업과 브랜드, 혹은 사이트를 알린 다면 고객들과 확실한 만남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검색엔진 마케팅을 왜 해야할까요? 검색엔진 마케팅은 검색하는 모든 사람들이 특정 목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는 ‘잠재고객’이며, 타겟 고객층이기 때문입니다. 이들 타겟 고객에게 높은 노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하는 기타 마케팅 기법과는 다른 고효율의 마케팅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한번의 세팅과 매우 저렴한 월 유지비 만으로도 연 단위의 지속적인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오랜 지속 효과를 보장 받으려면 단연 검색엔진 마케팅이 적합합니다. 



검색엔진을 통한 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노출 가능하며, 검색엔진을 통하여 접근한 이용자는 그야말로 타겟 고객이기 때문에 그 만큼 매출로 연결 될 가능성도 커집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검색엔진 마케팅은 한번의 초기 세팅으로 연 단위의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유지 비용 또한 매우 저렴하니 정말 효율적인 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입니다. 도달 범위는 넓고, 타겟 접근도도 높은 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의 장점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면,


1. 준비 된 잠재 고객과 만날 수 있습니다.

2.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습니다.

3. 신규 고객 창출에 유리합니다.

4.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5.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효과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총 6가지의 놀라운 장점이 있는 검색엔진마케팅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