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SNS 마케팅

배너광고의 정의와 특징

배너광고의 정의와 특징



배너광고


배너광고란


배너광고는 인터넷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 형태로 웹 페이지 내의 특정 위치에 표시되는 사각형 띠 모양의 광고를 말합니다. '배너'란 말은 광고 형태 중 행사장 등에서 쓰이는 현수막을 닮았기 때문에 '배너'로 붙여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배너광고는 클릭을 통해 광고주의 웹페이지나 이벤트 참여 등으로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배너광고는 클릭률을 높이는 것이 배너광고의 효과가 최대의 목표치로 나온다고 인식하지만 배너광고 하나 만으로도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배너광고



 배너광고의 특징


1. 배너광고는 광고 성과에 대해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클릭횟수 등  이용자의 즉각적인 반응을 확인 할 수 있어 데이터베이스(DB) 구축도 용이합니다. 배너광고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배너광고는 특정 타깃을 정해 마케팅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 과정이 소비자에게 매우 흥미롭게 이뤄집니다. 


3.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하는 미디어보다 저렴합니다. 원하는 소비자 층 만을 겨냥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있다는 점이 배너광고만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