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마케팅 효과까지 생각한다면  바이럴 마케팅과 입소문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솔직히 바이럴 마케팅과 입소문 마케팅이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올릴 수 잇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라 하면 모두 생각하시는 것이 있을 겁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한 명이라도 더 높이기 위해 포스팅을 하고 배너를 설치하고 링크도 삽입하면서 블로그를 관리하죠. 블로그 마케팅 방법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며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이럴 마케팅 이란 다들 아시겠지만 인터넷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어떤 매체를 통해 한 정보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간다고 해서 바이러스 마케팅이라고도 불립니다.  인터넷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광고 방식으로 주목하고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사가 직접 홍보와 광고를 하는 것 보다 더욱 신뢰도도 크고 확산도 빠르기에 바이럴 마케팅은 효과 또한  좋은 방식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한다면 바이럴 마케팅은 스스로 그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이 이용해보고 그 정보에 대해 블로그나 커뮤니티 공간에 작성해 소문을 내죠.바이럴 마케팅에서 가장 좋은 방법이 블로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많은 금액을 광고비로 책정하지 못하는 업체들이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보기 위해 시작하기 좋은 마케팅 방법입니다. 업체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자사 블로그를 즐겨찾고 쉽게 퍼뜨릴 수 있도록 특색있고 재미있는 블로그 콘셉트를 잡습니다. 스토리가 있고 신선한 방식의 카툰이나 동영상까지 있으면 사용자들의 스크랩은 더욱 활발해 지겠죠?  바이럴 마케팅과 블로그가 잘 어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블로그 글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하기 쉽습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시사, 뷰티, 일기 등 어떤 글이든 제약없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글이 인기가 많다면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검색어를 이용해 많이 방문 할 것이며 많은 스크랩을 통해 퍼져 나갈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얻은 정보의 신뢰도는 직접성 광고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기업 이미지 상승 혹은 매출에까지 자연스럽게 이루어 집니다.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확산이 가능하다

불특정 다수 사람들에게 많이 알릴 수 있다

블로그로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단, 가장 조심해야 될 부분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나쁜 소문도 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안좋은 소문은 더욱 빨리 퍼지기 때문에 악성 소문은 만들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정보를 주는 입장이나 정보를 찾아야 되는 사람들이 모두 합단한 바이럴 마케팅.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전문적인 기술이 더해진다면 바이럴 마케팅은 성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