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가이드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가이드



블로그마케팅




1. 범용 블로그를 만들지 말라


범용 블로그는 이미 너무 과포화된 상태. 차별화된 콘텐츠 생성이 어렵다면 블로그 성공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2. 블로그를 메인이 아닌 서포터로 활용하는 전략을 연구하라


블로그의 여러장점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는 비공식성이라는 특징때문에 기업에서는 메인으로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한가지 방법은 자사의 공식 사이트와는 별도의 URL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것. 


3. 블로그 사이의 연결 고리를 만들자 

블로그에도 네트워크 법칙이 적용되비다. 네트워크의 연결이 증가할 수록 그 네트워크의 가치는 높아집니다. 블로그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블로그 이용자 사이에 다양한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4. 대대적인 리뉴얼이 아닌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중요

기존의 웹사이트는 리뉴얼 작업을 통해 많은 변화를 주었지만 블로그는 콘텐츠 게시물 자체가 디자인이고 메인입니다. 크게 블로그를 리뉴얼 하는 것보다 지속적으로 블로그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이는 기업이 블로그를 특정 채널로 활용할 경우에 해당됩니다. 



5. 비회원도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하라

블로그는 불특정 다수에게 오픈된 공간입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고 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해야 방문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회원만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블로그를 운영할 때의 효과를 더 낮춘다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블로그마케팅


블로그 에티켓 


1. 글은 짧고 명확하고 보기 좋게 써서 방문자의 시선을 잡아야 합니다. 


2.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 댓글을 쓰면 감사 인사를 빠른 시간내에 합니다.


3. 저작권에 문제가 되는 자료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 


4. 불법 자료나 성인용 자료는 올리지 않습니다 


5. 타인을 욕하거나 비난하는 글의 콘텐츠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6. 좋은 글에는 감사와 칭찬의 글을 남겨 고마움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