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인기있는 블로그 만들기

인기있는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를 기획하고 정성을 쏟는다


블로그는 처음 기획부터 운영하는 동안 블로그가 자리를 잡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제대로 기획하고 콘텐츠를 만들어 간다면 정보를 얻기 위해 이용자들이 스스로 찾아 옵니다. 나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관심사를 수시로 파악해 카테고리를 만들고 독특한 콘텐츠가 있다면 인기 있는 블로그는 이미 결정된 건 아닐까요.


키워드가 검색엔진에 걸리도록 한다


블로그마케팅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라면 검색엔진에 자주 노출되는 것이 최고의 목표. 자사 블로그 이름과 메뉴, 카테고리 등이 블로그 마케팅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핵심키워드를 구성. 검색엔진에 잘 잡히도록 키워드를 설정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블로그는 키워드 하나가 유입자 수를 결정하기 때문에 가장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화제가 될 만한 콘텐츠를 올린다


자사에 어울릴만한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것은 좋은 현상입니다. 다만 자사 블로그 콘텐츠 형식의 정보만을 주기 위해 다른 유입자를 포기하는 건 안됩니다. 이슈를 올린다고 해서 블로그 이미지가 나빠지는 건 아닙니다. 화제가 될 만한 이슈를 사용해 자사와 연결하는 방식도 괜찮지 않을까요?


상업성을 적게 하고 커뮤니티형 블로그를 만든다


블로그가 상업적인 성격을 많이 나오면 네티즌으로 부터 외면당하기 일쑤. 실패하는 블로그 마케팅 중에 하나가 노골적으로 상업적인 성격을 띄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함임을 항상 상기해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골적인 홍보는 실패하는 블로그로 가는 지름길임을 명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


블로그 콘텐츠 퀄리티가 너무 좋다면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필요 없다는 생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텍스트가 중요한 건 사실입니다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지 못한다면 시대를 뒷걸음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은 왜 떠오르는 걸까요?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 때 사진과 동영상 등의 카테고리가 함께 검색됨을 생각해 본다면 콘텐츠 활용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게 되실 겁니다. 



콘텐츠 편집의 기술은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


자사 블로그에 유입되 얼마나 오래 머물것이라고 생각하나요? 유입자들은 본인이 찾고 있는 콘텐츠를 단 몇초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조금이라도 자사의 블로그에서 조금이라도 정보를 찾아낸다면 오래 머무는 것은 당연지사. 그러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글은 되도록이면 간단명료하고 감각적으로 편집해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가 너무 길거나 우왕좌왕 정신없다면 블로그 유입자들은 고민할 생각도 없이 떠난 다는 것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운영시 가이드라인이 중요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블로그 운영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할 때 기획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기획 중에 블로그 가이드라인도 함께 만드셨나요? 블로그 가이드라인은 필수. 서비스업에서도 서비스를 하기 위한 인사, 고객 대응 등의 그들만의 가이드라인이 있는 것처럼 블로그를 운영할 때도 가이드 라인이 있어야 합니다. 자사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이 부정적인 댓글을 달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의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놓아야 그런 일이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