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운영 기획시 체크해야 될 사항

블로그 운영시 체크해야 될 사항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하는 시점에서 기획단계는 매우 중요합니다.기획의도 없이 포스팅을 하기 보다는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기획에 대한 투자는 꼭 필요합니다."

영국 런던 마케팅 컨설턴트이자 블로그 전문가 '마크'가 전하는 말입니다. 아래 세가지의 예는 모두 블로그를 운영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각 기업은 자사의 블로그 운영 목표를 철저히 기획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만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블로그 운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


-기업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서인가요?

-전문가로서 포지셔닝 하는 것을 원해서?

-독특한 서비스와 제품들을 홍보하기 위함의 수단?

 


블로그마케팅



2. 블로그의 타겟은 누구인가?


블로그를 운영할 때 누구와 소통할 것인가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이 타겟은 기업의 소비자 와 동일하죠. 목표 타겟을 설정하여 콘텐츠의 성격을 정하고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는 기업의 이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기업의 어떠한 사항들을 어필할 수 있는 지 미리 파악해 주어야 합니다. 


3. 어떠한 결과를 기대하는가?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어떤 방식으로 블로그 운영의 결과를 낳을 지 고민해 봐야 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블로그 피드 구독자 수, 뉴스 레터 구독자 수 등 다양한 방향으로 블로그 운영의 결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오픈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투자입니다. 만약 블로그 전략 기획을 한다면 타겟층을 정확히 설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