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왜 블로그 마케팅인가?


왜 블로그 마케팅인가?


블로그마케팅


블로그 특성이 마케팅의 도구로 사용한다 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는 10대 뿐만이 아니라 전세대를 아우르는 온라인 네트워크 중에 한 부분. 사람들의 욕구불만을 채워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꼭 공식적으로 만남을 유지하지 않아도 블로그라는 매개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부담감이 없습니다. 소비자들이 블로그같은 경우에는 광고 행위라는 인식이 조금 덜합니다. 솔직히 요즘에는 블로그 마케팅이 성행하다보니 조금은 광고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솔직하게 협찬을 받고 진행했다고 말하는 블로거도 있고 마케팅의 일환이어도 사적인 공간처럼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블로그의 특성상 소비자가 광고라는 조금은 덜 부담스럽게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용자의 증가

  

단순히 블로그 이용자가 많다고 해서 블로그 마케팅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블로거들의 하루 인터넷 이용시간이 중점입니다. 블로그 이용자들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2시간 정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블로그는 이용자도 많고, 조금은 많은 시간을 인터넷에 투자하기 때문에 블로그 안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와 접촉할 기회가 많아 지는 것입니다. 


블로그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마케팅의 적용과 전략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기 앞서 아래 사항들에 대해서 환경을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블로그를 기존에 운영하던 홈페이지와 접목할 것인가?

2.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블로그 페이지와 공동 운영할 것인가?

3. 기존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블로그만 운영할 것인가?

4. 블로그마케팅을 마케팅의 어느 부분까지 활용할 것인가?

5.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인력과 재정은 확보 되었나?

6. 블로그라는 공간으로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준비가 되었는가?

7. 블로그는 기업에 무슨 존재인가? 남이 하니까 당신도 하는 것인가? 아니면 기업 비즈니스쪽에서 새로운 기회로 받아 들이는가?

8. 기업 내부에서 진행할 것인가? 업체를 통한 진행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