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한 번에! 웹블로그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한 번에! 웹블로그


웹블로그



웹블로그 라는 단어, 요즘 많이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웹블로그는 .홈페이지를 뜻하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결합한 단어.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큰 차이점이라 하면 바로 소비자와 '소통'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업 홈페이지는 무조건적인 정보 전달입니다. 과거 포털사이트와 별 다를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런 걸 하고 있습니다' 종류만 가득 나열한 기업 홈페이지가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없는 겁니다. 블로그는 어떨까요?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니라 블로그 이용자와 소통을 합니다.  앞으로 기업 홈페이지가 나아가야할 방향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웹블로그입니다.  웹블로그 또 한 마케팅의 카테고리의 하나죠. 블로그 마케팅과 같은 개념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기업의 이미지를 만드는 마케팅에 하나 입니다. 기업 이미지 광고는 TV, 신문 등 비용만 지불된다면 어디에서나 가능하지만 웹블로그 마케팅은 일반 광고비보다는 저렴하게 기업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웹블로그의 장점

웹블로그



제작비 절감과 단축된 제작기간

웹블로그 또 한 마케팅의 카테고리의 하나죠. 블로그 마케팅과 같은 개념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기업의 이미지를 만드는 마케팅에 하나 입니다. 기업 이미지 광고는 TV, 신문 등 비용만 지불된다면 어디에서나 가능하지만 웹블로그 마케팅은 일반 광고비보다는 저렴하게 기업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홈페이지 제작보다도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기업의 이미지에 맞추어진 홈페이지 제작 비용은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웹블로그는 블로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용과 설비기간이 단축 효과가 큽니다. 웹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블로그에 유입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텍스트, 사진, 동영상 콘텐츠 등으로 블로그 유입자들에게 흥미를 끌고 방명록이나 댓글, 스크랩 등으로 소비자의 생각을 알 수 있는 것. 홈페이지에서는 불가능 한 일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포털검색사이트 검색시 블로그 항목 노출
 
포털사이트의 검색 항목에서 블로그 카테고리가 별도로 노출되는 것은 인터넷 마케팅에서 중요한 마케팅 요소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항목입니다. '상위노출'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죠. 실제로  웹문서보다 블로그 정보를 더 신뢰하는 사람들도 생겨났습니다. 기업 홈페이지보다 유입률이 더 많이 들어오는 경우가 이 때문입니다. 웹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쉽게 방문자가 늘지는 않습니다.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고객과 '소통'을 중심으로 꾸준히 운영하다보면 방문자는 계속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키워드 유입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과 이웃블로거,지나가는 방문자들을 포함해서 꾸준히 증가 할 수 있다. 웹블로그는 기업 이미지를 만드는 곳입니다. 좋은 기업 이미지는 방문자들을 잠재고객에서 충성고객으로 바꿔줄 수 있는 힘이있습니다. 웹블로그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진심과 기업의 다른 면모를 고객에게 보여주고, 그들과 소통하며 만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