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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고객과 소통하는 풀무원 블로그마케팅

바른 먹거리를 위한 블로그 




바른먹거리란 이미지를 내세우며 건강식품 및 먹거리를 제조해온 풀무원.건강한 삶을 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해온 결과 굴지의 대기업이 되었다. 풀무원은 2008년 부터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란 타이틀로 블로그를 개설했다. 블로그를  제품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이용하기보단 보다 바른 먹거리와 올바른 식습관, 음식 레시피, 건강 정보 제공은 물론 풀무원의 다양한 기업 및 마케팅 활동상 등을 소비자에게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기업의 특성에 맞춘 블로그 운영 



풀무원의 블로그는 지난 2008년 3월 공식 개시한 이래 현재 67만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하루평균 1200~1500명 가량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파워 블로그가 되었다.

풀무원의 블로그 운영 방침은 실생활에서도 시도해 볼수있는 유용한 정보제공과 바른먹거리에 대한 이해도를 확산시키는 것이다.

그런 방침을 반영해 기업내부 이야기 부터  PM(Product Manager)의 제품 개발 이야기,친환경 트렌드,로하스 요리법,제품평가단 신설,바른 먹거리 캠페인 활동,풀무원 제품을 이용한 레시피 제공 함으로써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제공은 물론 상품판매로 이어지면서 매출증대 효과까지 얻는 결과를 만들어 냈다.2009년 에는 식품업계 중에서는 유일하게 '2009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에 꼽히는 성과를 올렸다.


   

꾸준하고 섬세한 블로그 운영으로 자리매김한 풀무원,특히 풀무원 제품을 꼼꼼히 평가한 블로거의 글을 매주 소개하는 '풀무원's 블로그스피어'나 '열린 댓글' 등은 소비자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풀무원 만의 블로그문화를 만든 원동력은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을 위한 노력일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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