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블로그 마케팅

이웃블로그와 소통하는 방법

이웃블로그와 소통하는 방법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을 한다면 이웃블로그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아무리 블로그 콘셉트가 좋고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포스팅을 한다고 해도 이웃과 소통을 통한 댓글이나 활동이 없을 때에는 블로그가 활성화가 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블로그가 활성화 되지 않으면 입소문을 이용한 마케팅은 힘든 것이 사실. 이웃블로그와 소통이 중요하다고 해도 누구하고나 소통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와 생각이 비슷하면 소통은 따라오게 되어 있으니까요. 


블로그 마케팅


키워드 검색을 통해 나와 맞는 이웃을 찾자


'유아용품'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아기용품, 출산용품 등의 키워드로 검색해 보면 됩니다. 만약 '아기용품'이라는 키워드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관련 키워드로 검색되는 블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와 이웃을 맺고 관심있는 포스트라면 댓글을 달면서 서로 소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의 주제별 카테고리를 활용하자


포털사이트에는 블로그만을 구별해서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는것을 확인했을 것입니다. 포털의 주제별 카테고리를 보면 유아 또는 주부들이 좋아할 만한 요리, 패션 미용 등을 주제로 하는 블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들과 이웃을 맺고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내용과 무관하게 댓글달고 가는 사람도 챙기자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나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대체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놀러오세요'라는 홍보성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댓글을 달았던 블로그와도 이웃을 맺고 이웃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주면 내 블로그에도 댓글을 달아줄 확률이 높습니다. 앞서 말한 소통과는 거리가 멀지만 꾸준한 댓글은 초기 블로그를 운영할 때 블로그 활성화에 분명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