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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을 이용한 남성화장품 브랜드 Oldspice 마케팅성공사례


P&G의 올드스파이스 광고와 페이스북 마케팅


   



출시된지 70년이 넘어 늙은 브랜드로 취급을 받던 P&G의 올드스파이스는 최근 기발한 광고 컨셉과 더불어 페이스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미지 쇄신 효과는 물론 마케팅의 모범으로 불리는등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광고를 이용한 효과적인 이미지 마케팅




올드스파이스의 성공은 비결은 광고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자사의 브랜드가 중년층이 많이 사용 할것같다는 올드한 느낌이 있다는 문제점을 발견 한후 

이미지 쇄신을 위해 광고 컨셉을 젋음과 건강함으로 정했습니다.

남성다워지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그렇지 못한 남성들의 불안을 이용하여 

"니 샤워젤을 쓰면 다른 사람들에게 멋진 남성으로 보일수 있을것이다."라는 메세지를 전달 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 제작후 TV가 아닌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이용한 홍보를 통해  빠른속도로  광고영상을 

배포했다는 점도 인상 깊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근육질의 남성이 샤워를 마치고 나와 상쾌한 기분을 강조한후 광고 말미에 여성들을 향해서 

근육질 남성모델이 자신의 균형잡힌 근육질 몸매와 남자친구를 비교해 보라는 내용이었는데

여성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36시간만에 2300만 조회수를 돌파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만들어지는 질문에 빠짐 없이 답변을 해주는등 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상호작용으로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를 높였습니다.이같이 직접 일대일로 뷰어들의 댓글에 답변하는 동영상을 올리면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과 믿음을 가지게 됐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올드스파이스사는 더 다양한 컨셉의 광고를 등장시켰습니다.

올드 스파이스 비누를 사용하면 어딜가나 아침에 했던 샤워의 상쾌함이 유지 된다는 내용의 광고.

상쾌함은 저녁식사 자리에서 까지도 유지 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광고효과



매체비용은 전혀들이지 않고 유명한 광고모델을  쓰지도 않았지만 유머와 적극적인 이미지 마케팅을 이용해 이들이 거둔 성과는 실로 엄청 납니다.


-1일 6백만 조회수 

-트위터 팔로워수 2700%증가

-페이스북팬 800% 증가

-광고효과 90억달러 이상

-판매 107%증가

-현재 최고의 브랜드 자리 유지

-2010 칸 국제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올드스파이스 제품 자체는 물론이거니와 올드 스파이스라는 브렌드,올드스파이스맨이라는 캐릭터의 인기까지

급 상승하면서  부가적인 상품 판매로 이어졌다.또한 데오드란트나 바디워서와 같은 평범한 삼품을 사람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무언가'로 만들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