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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팁,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컨텐츠를 보게 하려면?

페이스북 마케팅 팁,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컨텐츠를 보게 하려면?


페이스북 마케팅 팁


세계 마케팅시장에서 소셜미디어가 적극 활용되는 가운데 지난해 페이스북의 인기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4월 15일 코트라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바이어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을 보면, B2C(기업 소비자간 거래)의 경우 전체 바이어 중 96%가 페이스북을 사용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어 80%가 트위터, 59%가 링크드인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B2B(기업간 거래)의 경우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이 87%로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트위터 84%, 유튜브 56% 순이었다. B2C와 B2B의 소셜미디어 활용은 차이가 있지만 양쪽 모두 1위는 페이스북인 것입니다. 세계 마케팅 시장 1위 페이스북,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이 많아질수록 성공적인 페이스북마케팅 진행이 어려워지는데요. 오늘은 성공적인 페이스북마케팅을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컨텐츠를 보게 하기 위한, 도달하기 위한 페이스북 마케팅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팁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팬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하루에도 수 많은 글을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시작 단계에서는 정해진 시간에 하루에 하나의 글을 꾸준하게 올리는게 필합니다.  팬들의 반응이 괜찮을 때 올리는 글 수를 조금씩 늘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글은 짧고 간결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긴 글을 통해 내가 전달하는 내용을 팬들이 귀담아 듣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트위터에 올리는 글처럼 핵심을 짚어서 되도록 짧게 올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팁


더불어 페이스북에서도 이미지 컨텐츠의 힘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글의 40% 이상이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고, 이에 맞춰 페이스북 뉴스피드 디자인도 개편하고 있다고 합니다. 짧은 글과 함께 임팩트 있는 이미지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가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또한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뉴스 사이트가 아닌 이상은 링크를 연동해서 많은 내용을 올리는 것보다는 글 하나 하나가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게 이용자의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훨씬 낫다는 분석입니다. 의미없는 글을 남발하는 것보다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정성스런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올리는 글 사이의 시간 간격이 어느 정도 되어야 팬들의 참여도 높아진답니다. (참고:이버즈)


페이스북 마케팅 팁


마지막으로 페이지에 글을 올리면 팬이나 방문자가 그 글에 반응을 하게 되는데 반응에도 경중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위에서 보시는 이미지와 같이 공유(Share), 댓글(Comment), 라이크(Likes), 클릭(Clicks)의 순으로 중요도가 높다고 합니다. 즉, 내가 올린 글을 팬이나 방문자가 많이 공유해 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의 뉴스피드에 노출되며, 페이지 엣지랭크도 높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쟁사나 비슷한 유형의 페이지에서 어떤 컨텐츠가 많이 공유되는지를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와 같이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페이스북 컨텐츠가 도달할것입니다. 성공적인 페이스북마케팅 진행을 원한다면,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기업 페이스북마케팅코리아와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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