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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광고사례] Luxury Link 호텔의 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사례] Luxury Link 호텔의 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사례


최근 페이스북 마케팅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내에서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단순히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마케팅이 아닌 페이스북에서 판매하는 광고 구좌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것이지요. 오늘은 "Luxury Link 호텔"의 페이스북 광고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결과 먼저 말씀을 드리자면, Luxury Link 호텔은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함으로써 튼튼한 고객층 구축하였다고 합니다. 이 특급 호텔 웹사이트는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도달하고 해외 여행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페이스북 사용자를 통한 여행 패키지 상품 매출을 100% 늘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진행하였을까요?


페이스북 광고사례


Luxury Link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여행을 즐기는 부유층 고객들을 상대로 브랜드를 소개하고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사람들이 호화 여행 경험과 새로운 관광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지역 소비자들이 관심있어 할 만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수익 증대하기 위함이었습니다. Luxury Link의 페이스북 광고 접근 방법은 사람들이 호화 여행에 대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Luxury Link는 먼저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프로필 사진으로 로고를 선택하고 이국적인 장소에서 남녀가 수영을 즐기는 이미지를 커버 사진으로 정했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을 유도하기 위해 페이지 타임라인에 인기있는 여행지의 사진을 추가하였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사례


또한 이 회사는 호화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여행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를 게재하였습니다. 캐리비안 여행 전문가와의 채팅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광고를 만들어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혼인 사람들과 “Chanel”, “Fendi 공식 페이지”, “Prada”,“Starbucks” 등의 단어를 이용해 타겟팅도 하였습니다. 광고 문안에 다음과 같은 홍보 문구를 포함했습니다. "호화 여행 65% 할인. 오늘 당장 꿈에 그리던 여행을 계획하세요!"

여행이란 본질적으로 소셜 활동임을 감안해 Luxury Link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 바닷가 여행 경품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는 상태 업데이트를 빈번히 게시

- 여행 전문가에게 질문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도록 페이지 상에서 채팅 기능 제공

- 여행지 사진을 매주 게시하고 사람들이 댓글을 올리거나 장소 이름을 맞추도록 하는 게시물이 포함된 사진 콘테스트 탭 제공


페이스북 광고사례


페이지 팬들의 친구들에게 도달하기 위해 Luxury Link는 스폰서 소식을 게재했습니다. 스폰서 소식을 활용해 페이지 게시물의 도달 범위를 넓히기 위해 무레아 섬에 있는 특급 호텔의 그림같은 이미지를 담은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피지와 타히티같은 열대 관광지가 고객 반응을 가장 많이 유도한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이들 관광지를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했습니다. 그 결과, 100%의 여행 패키지 매출 성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전달에 비해 Facebook을 통한 사이트 방문 횟수가 30% 증가하였고, 여행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Facebook 사용자 중 90%가 Luxury Link의 새로운 고객이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매출 증대를 이루어낸 Luxury Link 호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