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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LG생활건강의 페이스북 마케팅, 보떼(BEAUTÉ)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LG생활건강의 페이스북 마케팅, 보떼(BEAUTÉ)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인 페이스북.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인맥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개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에서도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는 기업, 브랜드를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상당히 많은 곳에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한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바로 LG생활건강입니다. LG생활건강은 1947년 대한민국에서 화장품 제조업체로 설립된 이래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있어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았으며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현재 LG생활건강은 LG생활건강의 뷰티샵 "보떼(BEAUTÉ)"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LG생활건강은 보떼 매장으로 트래픽 유도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LG생활건강 제품의 매출 확대 방법을 구상하다가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해보기로 했다고 합니다.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LG생활건강 은 자사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을 총판하는 보떼 매장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새로 만들고 페이지의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관리했습니다. •보떼 매장에서 LG생활건강 제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만원(9달러)짜리 쿠폰을 배포하기도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쿠폰 •캠페인 기간: 2012년 8월중 9일간) •광고와 스폰서 소식을 통해 쿠폰을 널리 알렸습니다. •쿠폰 게시물을 광고와 스폰서 소식으로 홍보하였습니다. 쿠폰 게시물과 함께 스폰서 결과를 동시에 활용해 보떼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페이지와 쿠폰을 발견하도록 했습니다. LG생활건강 은 파워에디터를 활용해 캠페인을 효과적이고 정교하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가 쿠폰을 받아가면 이 소식이 친구들에게 전달되어 입소문이 널리 퍼져 더욱더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보떼의 페이스북 쿠폰은 총 99,019건의 쿠폰 신청 건수를 기록하였으며, 1.72%의 쿠폰 사용율을 기록하였습니다. 타경쟁 온라인 쿠폰에 비해 50배의 사용율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ROI 3.65배, •팬 수 10배 증가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 중 브랜드의 타겟 계층인18-24세 연령층이 46.5%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쿠폰 게재 기간 중 보떼 페이스북 페이지는 "이야기하는 사람들" 수와 팬 수 증가 면에서 한국 내 최고를 기록하였습니다.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한 LG생활건강 보떼.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략입니다. 페이스북에 대한 이해와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코리아와 함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