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Canvas People' Facebook 광고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Canvas People' Facebook 광고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평균 32억 번 좋아요를 클릭하고 댓글을 남기는 인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스북 상에서 인지도가 아주 높을 경우 기업, 브랜드의 비즈니스는 이같은 교류에 참여해 가장 강력한 입소문 마케팅 수단인 친구 간 추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의  비즈니스는 고객을 위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관계를 맺고,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해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와 함께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인쇄업체 "Canvas People'입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Canvas People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페이스북 상에서 입지를 구축하고자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고정 고객들로 이루어진 페이스북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참여 유도하였는데요. "canvaspeople.com"에서 직접 구매 활동을 하도록 사람들을 페이스북으로 유인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Canvas People은 먼저 페이지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 중요한것은 접근방식인데요. 계절에 따라 매달 랜딩 탭의 사진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3월에는 성 패트릭의 날을 테마로 'Go Green, Get Lucky!' 슬로건을 게시하였습니다. 매월 새 홍보 이벤트, 대회, 사진, 새로운 캔버스를 구입하는 요령을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게시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 회사는 매출을 늘리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를 게재하였다고 하는데요. 약혼 또는 출산 등의 중요한 순간에 광고의 촛점 설정하여 사진, 엄마, 무용가에 관심이 있거나 완벽한 반려자를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신발을 좋아하세요? 예술을 좋아하세요?' 등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문구를 광고에서 이용하여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Canvas People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페이지 상에서 참여도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졸업 시즌 등 시기에 맞추기 위해 또는 Susan B. Komen 재단 등의 자선 활동을 위한 자금을 모금하기 위해 사진 콘테스트 탭을 업데이트하였으며, 사람들이 등록한 후 디지털 카메라나 공짜 캔버스 등의 경품을 탈 수 있도록 경품 탭 설정

탭 안에 쿠폰을 숨겨두고 사람들이 페이지의 탭을 브라우징해 쿠폰을 찾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위해 Canvas People은 스폰서 소식을 게재하고 맞춤 쿠폰 앱을 만들었습니다. 친구들이 Canvas People 페이지를 좋아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스폰서 소식을 게재하였으며, '좋아요를 클릭하고 쿠폰을 받으세요' 앱을 이용해 사람들이 한번의 클릭으로 캔버스를 만들고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어떻게 되었을까요?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Canvas People의 페이스북 캠페인 결과 이루어진 거래 무려 3,959건, 180,000명이 Canvas People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팬을 확보하였는데요. 더불어 페이스북 광고에서 1.5배의 투자 대비 수익이루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Canvas People 소셜미디어 팀장은 "Facebook 광고 플랫폼은 우리 팬 페이지에 놀라운 성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Facebook은 우리가 팬들과 교류하고 참으로 놀라운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라고 말하였으며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 극찬하였습니다.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여러분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운영 대행 업체 "페이스북마케팅코리아"와 함께 페이스북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페이스북마케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