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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커버 이미지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페이스북은 2012년 3월부터 타임라인을 적용하였는데, 이 때 커버 스토리 역시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밋밋하던 페이스북의 페이지나 개인계정 페이지 모두 꾸밈이 가능하게 되었고, 수 많은 사용자들과 기업들이 자신들의 개성을 표출하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위와 같이, 굉장히 재치있고 독특한 페이스북 커버스토리를 제작한 유저들도 있는데, 정말 독특하고 인상적인 페이스북 커버스토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개인이 아닌,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커버스토리를 가지고 뭔가 이벤트를 진행했다면 믿으실 수 있으십니까?


 

<Zaraguza Digital 사의 'First Real Time Faceook Cover'>

 

 

 

슬로바키아의 광고 에이전시인 "Zaraguza Digital"은 'First Real Time Faceook Cove설정으로 회사 전경을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보여주는 기획을

구상하였습니다.

 

 

 

Zaraguza Digital사는 15초에 한번 씩 회사 모습을 담은 사진을 페이스북 커버 사진으로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을 진행했는데,

페이스북 유저들이 새로고침 버튼(F5)을 연속으로 누르면 커버 이미지가 사진이 아닌, 동영상처럼 움직이는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Zaraguza Digital사의 이러한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은 대단히 큰 인기를 끌었고, 'Facebook Studio Award'의 TOP 10에 선정이 될 정도 였습니다.

('Facebook Studio Award'란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어워드로, 전 세계 수 많은 기업들이 TOP10에 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Zaraguza Digital사는 커버스토리에 진짜 동영상을 삽입하지 않고, 이미지들을 빠르게 움직여서 동영상 같은 효과를 내려고 했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페이스북의 커버스토리에는 동영상 삽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로고침이라는 기능을 활용하여 수시로 커버이미지가 변경이

되어 마치 동영상 같은 느낌을 연출한 것입니다.

 

 

 

Zaraguza Digital 사의 페이스북 커버 스토리에는 직원들이 파티를 하거나, 회의, 또는 게임을 하는 등 Zaraguza Digital사의 일상적인 모습을 마치

CCTV를 통해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회사에서 일어난 모든 일들을 재미난 방식으로 공개하여 수 많은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더불어 Zaraguza Digital사의 마케팅 효과는 엄청 났는데, 팬과 페이스북 페이지의 방문자 수가 엄청나게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광고 에이전시 답게 기발하고 독특한 마케팅을 선보여, 수 많은 광고주들에게 자신들을 강하게 인식시켜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Zaraguza Digital 사의 'First Real Time Faceook Cover' 동영상>

 

 

페이스북 커버스토리를 하나의 마케팅 툴로 사용할 아이디어는 참 참신한 생각인 것 같습니다. 누구나 당연히 페이스북 커버스토리에는 이미지만 삽입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고, 동영상을 넣을 시도조차 하지 않았었는데, 새로고침 기능을 활용하여 동영상처럼 제작할 줄 누가 알았을까요?

Zaraguza Digital 사의 페이스북 커버스토리를 활용한 마케팅처럼, 남들이 모두 생각지 못하고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을 눈여겨 보고 궁리한다면

우리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 역시 크게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