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 버거킹 Whopper Sacrifice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중에서 독특하고 재미난 이벤트를 진행한 사례 중, 버거킹의 Whopper Sacrifice이벤트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버거킹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재미있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그것은 바로 버거킹의 와퍼가 너무 맛있어서 친구를 희생시킬 수 있을 정도다 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자신의 친구를 삭제해버리는

독특한 아이디어 였습니다.

 

 

Whopper Sacrifice는 10명의 친구를 삭제하면 버거킹의 와퍼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버거킹이 따로 출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앱에 접속 후,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이 쭉 보이는데, 그 친구들 중 삭제할 친구를 골라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를 하나씩 삭제할 때마다 아래 와퍼에 점점 다가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10명의 친구를 삭제해야 와퍼에 도달이 됩니다.

 

그런데 삭제하는 것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삭제할 때 왜 삭제를 하였는지에 대한 이유를 메세지로 친구한테 남겨야 했는데, 이 점 역시 유저들에게

큰 흥미를 주었습니다.

 

10일 동안 진행된 이 이벤트를 통해 버거킹은 무려 23만명이 넘는 팬을 모으게 됩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 버거킹은 뉴스, 잡지, 인터넷, 신문 등에서 크게 홍보가 되었고, 이는 엄청난 홍보효과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친구를 삭제한다는 점이 사생활 문제가 우려된다고 하여 페이스북 측에서는 이 앱을 삭제해버립니다.

하지만, 이 이벤트는 '우정보다 강한 와퍼'라는 별명을 얻으며 페이스북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길이 남습니다.

더불어 와퍼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확인할 수 있었고, 충성도를 확보 하였으며 무엇보다 널리 확산이 되었기 때문에 버거킹 입장에서는 엄청난 이득을

본 셈이지요.

 

버거킹의 성공사례를 통해 우리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벤트들의 성공 여부는 독창성과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얼마나 잘 이용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