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재미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 - 외환은행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

재미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 - 외환은행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요즘 수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팬을 늘리기 위해서 더 재미있고 자신들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APP을 개발합니다. 페이스북의 장점인 APP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한 기업들. 그 중 재미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외환은행 페이스북 페이지의 '스캔들'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외환은행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인기 연예인 '손담비'와 스캔들이 나서 언론에 보도가 되는 내용의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내용은 인기 연예인 손담비가 바쁜 스케쥴을 피해 가상의 '자신'과 여행을 떠나지만, 비밀 여행 사실이 발각되어 스캔들 기사가 나는 내용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외환은행 소셜무비의 모델이 된 손담비와 함께 소셜무비를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을 하였고, 수 많은 유저들이 소셜무비 이벤트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소셜무비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 뿐만 아니라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을 영화에 등장 시킬 수가 있다는 겁니다. 여주인공인 손담비씨를 제외한 나머지 역할들을 자신의 친구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빨간 박스가 쳐져 있는 부분이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로 교체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렇게 친구들고과 자신을 출연 시켜보면 영화 중간 중간에 자신의 친구들의 얼굴이 나타나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그리고 만약 웹캠이 설치되어 있다면 손담비와의 영상통화 까지 되는 굉장한 이벤트 였지요. 물론, 영상일 뿐, 실제로 손담비와 통화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마지막엔 손담비가 기자회견까지 열어 스캔들에 대해 해명하는 것으로 소셜무비는 끝이 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손담비 스캔들 소셜무비 영상>

 

 

 

한번쯤 연예인과 스캔들이 나보고 싶어하는 일반인들의 심리를 잘 활용한 소셜무비 마케팅으로 외환은행 페이스북은 굉장히 많은 팬을 끌어들였습니다. SNS마케팅은 남들과 차별이 될 수 있는 강력한 인상과 함께 기업에 대한 각인도 함께 시켜줘야 합니다. 단순히 기발하기만 해서는 기업에 대한 정보는 잊어버리기 일쑤이죠. 기발하고 재밌으면서도 기업에 대한 이미지도 강하게 인식을 시켜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기업들은 열심히 연구를 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