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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늘리는 비법! 감성적인 접근!

수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으며, 유저들과 소통과 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마케팅은 이제 기업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되어버렸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팬(fan)입니다. 팬이 있어야 그들과 소통을 하며, 그들에게 홍보를 하고, 팬들의 자발적인 홍보를

통해 기업이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확산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을 통해서 입소문 효과 (바이럴)와 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도구임이 분명 하지만, 오로지 페이지

팬을 늘리기에만 급급하는 기업들은  팬 수를 조작하기도 하고, 유저들과의 교류도 없이 일방적으로 콘텐츠만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업들은 대부분 유저들과 소통을 하기보다는 오로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등에 대한 홍보성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배포한다는 것

입니다. 결국 이렇게 운영을 하다보면 결국 페이스북 마케팅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의 페이스북 마케팅은 효과를 보기도 어렵고, 오히려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여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팬을 늘리기 방법은 트위터처럼 팔로우만 해서 트윗을 날리는 것과는 달리, 사람들의 반응을 잘 이끌어 내야 합니다.

반응을 이끌어 내려면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감성적이면서도 유익한 컨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팬수는 많지만 소통하고 교류하는 사람은 부족한 페이지는 전파력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 보니 일정 투자금을 통해서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단독으로 페이스북만 진행하시기 보다는 트위터나 블로그도 함께 활용한다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수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팬 늘리기에 대한 수 없이 고민을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지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할수 있는지 연구를 합니다.

하지만 다른 마케팅들과는 달리, 페이스북은 시사나, 뉴스가 아닙니다. 기업과 고객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 느낌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혹시 다른 페이스북 페이지를 밴치마킹 하기위해 둘러보면 어째서 이런 콘텐츠가 이렇게 큰 반응을 이끌어내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콘텐츠를 배포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사람들이 그렇게 반응해줄수 있는 관계를 맺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팬들은 기업이 상업적으로 접근하는 것에 대해 지루해하고 거부감을 보입니다. 그러나, 기업들이 감성적으로 접근을 하여 팬들에게 흥미,

공감, 감동 등을 줄 수 있는 콘텐츠들을 주기적으로 제공한다면 어느순간 팬들은 자신도 모르게 해당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팬이 되어

있을 겁니다.페이스북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팬들과 소통하는 것인데, 그러한 팬들을 모으기 위해서 감성적으로 접근하여 그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