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 전략 및 방법

페이스북 마케팅으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해 큰 효과를 보고 싶어 하지만, 어떻게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과연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요?

 

1. 감성을 자극하는 팬 게이트Fan Gate 설치하기

 

앱쏘같은 서비스에서 어렵고 불편한 부분이 분명 존재하지만, 우리가 유심히 살펴봐야할 부분은 이런 서비스의 장점이 우리가 원하는 영역과 상당 부분

겹치는가라는 점 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앱쏘(Appsso)와 같은 페이스북 페이지 에디터는 아주 적합한 마케팅 플랫폼이 될 수 있습니다.


1)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페이스북 앱 이벤트 페이지를 자주 업데이트 해야하는 상황
2) 어렵지 않게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 수 있고, 쉽게 설치할 수 있어야 하는 상황
3) 마케팅 팀원이 주기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관리가 쉬워야 하는 상황
4) 유저들이 좋아하는 폰트도 필요하고, 팬을 늘려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팬 게이트Fan Gate 기능이 있어야 하는 상황

 
그렇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팬 게이트를 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누구나 자신도 모르게 무심코 좋아요를 눌러 팬이 되어버릴 듯 한 느낌을 강하게 받는 페이지들입니다.

 

 

싫어요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DisLike.Card/app_447234478622144)

 

 

 


63빌딩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63culture/app_341763725896755)

 

 

 

 

2. 다언어를 통한 참여도 확산


만약 각 언어별로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고 매일 각 언어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양질의 컨텐츠가 업로드되고 각 언어로 팬과 기업이 소통을 한다면

어떨까요?  

좋은 컨텐츠에 이러한 실시간 소셜 미디어를 결합해서 다양한 언어로 곳곳의 팬들과 교류한다면 브랜드 가치는 아주 꾸준하게 증가할 것입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각 국가 별 언어로 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해 전 세계에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BMW의 경우, 각 국가 별 페이스북을 개설하여 전 세계적으로 수 많은 팬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3. 다양한 채널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하나에만 집중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블로그 컨텐츠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알리고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를 트위터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전달하고
또한 핀터레스트의 컨텐츠를 업데이트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표현하는 상호 교류를 발생시켜야만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병행을 한다면 효과는 훨씬 증가합니다.

오프라인 이벤트를 계획해서 온라인에서 알려서 퍼트리고 다시 오프라인 이벤트의 기록을 온라인으로 유통시키는 것이 무척 좋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소비자들은 스스로 홍보를 해줄 가능성이 높으므로 꼭 다양한 방법으로 양질의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