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FBMKT/페이스북 가이드

업그레이드 된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범위 설정하기 - 변경 된 사항은?

원하는 친구와 더욱더 간편하고 쉽게 페이스북 공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변경 된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 범위 설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1위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상에서 게시물, 사진, 태그, 기타 콘텐츠의 공유 범위 관리를 더욱 쉽게 하기 위하여 새로운 변화를 주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사이트 상의 특정 게시물의 공유 범위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말도 있었고, 이에 따라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변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장 큰 변화는 공유 범위 설정이 대부분 특정 설정 페이지에서가 아니라 개별 사진, 태그, 게시물의 바로 옆에서 가능하게 된 것 입니다. 또한 게시물의 공유 범위를 확인하기 쉽도록 하는 다른 몇 가지 업데이트도 도입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의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경 된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 범위 설정

출처 : IDG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프로필은 웹 상에서 내 집처럼 느껴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프로필에 원치 않는 콘텐츠가 게시된다고 느끼거나 프로필에 표시 된 내용을 누가 볼 수 있을까 궁금해 하는 일은 없어져야 하겠지요. 사진, 게시물이 프로필에 추가 되는 방식과 공개 범위에 대하여 쉽게 이해하고 통제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로필 관리 입니다. 변경 전에는 프로필상의 콘텐츠에 대한 개인 정보 설정을 변경하려면 대부분의 경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몇 번의 클릭을 거쳐야만 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출신지나 최근 만든 사진첩 등 프로필 상의 콘텐츠 바로 옆 아이콘과 드롭 다운 메뉴가 표시되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접근이 가능한 메뉴를 통하여 프로필의 특정 콘텐츠의 공유 범위를 확인하고 한번의 클릭으로 변경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경 된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 범위 설정


페이스북 프로필 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공유할 때 공유 범위를 확인하고 제한하는 것이 더욱더 쉬워졌습니다. 또한 공유 도구, 즉 게시도우미의 기능도 확대 되어 장소를 추가하고 함께 있는 사람을 태그하는 등 더 다양한 내용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공유 범위 관리에 대한 내용은 어떻게 변경되었을까요? 기존에는 페이스북 상에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관리하려면 개인 정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각각의 게시물에 대한 공유 범위 관리가 그 자리에서 바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공유 범위를 나타내는 고유의 아이콘과 라벨이 있어 공유 범위 확인 및 선택이 쉬워졌답니다. 또한 누군가를 태그하면, 태그된 사람 및 그 친구들에게도 해당 게시물을 볼 수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도록 라벨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변경 된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 범위 설정


이 외에도 변경된 사항들이 있습니다. 용어가 변경 된 것도 있는데요. 공개 범위가 '모든 사람'에서 '전체 공개'로 변경되었습니다. 글을 올린 후 공유 범위를 변경하는 것도 기존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함께 있는, 또는 지금 이야기에 등장하는 사람을 태그하기 게시물에서 장소를 태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도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변경 된 사용들을 사용하여 손에 익혀보세요. 이번에 도입되는 새로운 기능들로 더욱 쉽게 원하는 사람과 콘텐츠를 공유하고, 페이스북 이용이 더 간편하고 즐거워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페이스북)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