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FBMKT/페이스북 가이드

페이스북 이메일이 의심스럽다면? 의심스러운 이메일 확인하기

나의 페이스북 비밀번호르 묻는 의심스러운 페이스북 이메일, 의심스러운 이메일 조치 방법


페이스북 이메일


혹시 나의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묻는 페이스북 이메일을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이 이메일을 받으셨다면 절대 회신하면 안됩니다. 페이스북은 절대 메일로 페이스북 회원의 비밀번호를 요청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로그인 정보를 알려주어선 안됩니다. 만약 이 외에도 계정을 묻는 경우, 페이스북 주소를 묻는 경우, 개인 정보를 묻는 경우와 같은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받았을 때에는 절대 회신 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이메일을 받았을 경우 아래와 같이 신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이메일


여러 스패머와 사기범들은 종종 페이스북에서 보낸 것처럼 보이는 허위 이메일을 작성하여 발송하곤 합니다. 페이스북을 사칭한 이 이메일은 매우 설득력 있고 신뢰감이 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보낸 사람, 필드에 페이스북 이나 페이스북 팀으로 표시되는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어 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메일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친구 요청, 메시지, 이벤트, 사진 및 동영상에 대한 알림

- 회원님이 사이트를 악용하고 있다는 잘못된 고발 내용

- 계정을 업데이트하지 않거나 즉각적인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계정에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는 경고


페이스북 이메일


자신이 받은 페이스북 이메일이 실제로 페이스북에서 보낸 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시지 하단에서 페이스북 이메일 알림을 받지 않도록 하는 링크를 찾는 것 입니다. 이 링크를 테스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페이스북 이메일 확인하기


  1.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URL을 복사한다

  2. 브라우저에 붙여 넣는다

  3. 'www.facebook.com'으로 시작하는지 확인한다


페이스북 이메일


위에서 확인 된 링크가 페이스북에서 보내는 모든 이메일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제를 신고하기 위히여 페이스북에 연락한 경우 사용자가 받은 이메일에는 이메일을 받지 않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받으면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거나 첨부 파일을 열지 마세요. 참고로 페이스북은 절대 비밀번호를 첨부 파일로 보내지 않습니다. 가짜 페이스북 이메일을 받았다고 생각된다면 이메일을 페이스북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