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FBMKT/페이스북 가이드

페이스북 검색 기능 사용하는 방법, 검색 결과 필터링 하기

페이스북 검색 기능 사용하는 방법은? 검색 결과 보기 쉽게 필터링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페이스북 검색 기능 사용법


하루에도 몇 번씩 접속하게 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을 사용하다가 원하는 페이지를 찾고 싶거나, 친구를 찾고 싶을때 필요한 페이스북 기능. 바로 페이스북 검색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검색 기능은 페이스북 내의 사람, 페이지, 또는 친구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한 기능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과 검색 결과를 보기 좋게 필터링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검색 기능 사용법

(출처:페이스북)


페이스북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상단의 검색 바에 내용을 입력하면 자동 완성 검색에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가 표시되어 여러 항목 중 원하는 결과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를 선택하게 되면 검색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찾고 있는 내용이 나타나지 않으면 전체 결과 리스트 아래 쪽에서 더 많은 결과 보기를 클릭하면 더 많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 것 중 하나가 페이스북 검색 바에 이름을 입력하면 검색 내역이 표시되는 것 인데요. 페이스북 검색 내역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검색 바에 이름을 입력할때 표시되는 리스트는 과거 검색한 검색어들이 아닌,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 즉 일반적으로 검색 자동 완성 리스트가 표시 됩니다. 


페이스북 검색 기능 사용법


페이스북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도중 페이지는 나오는데 사람을 찾을 수 없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친구가 아직 페이스북 회원이 아닐 때, 이 경우에는 초대 메시지를 보내면 좋습니다. 또한 검색 항목이 너무 광범위 할때 검색이 잘 되지 않습니다. 찾는 삶이 개인 정보 설정을 제한했거나 자신을 차단했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서정을 제한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기도 하납닏. 그래도 친구를 찾을 수 없다면 친구에게 공개범위 설정을 확인해보라고 말씀해보시길 바랍니다. 쉽게 친구를 찾을 수 있는 요령으로는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검색하거나 친구의 이름을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검색 기능 사용법


페이스북에서 검색할 때에 원하는 대상을 찾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검색 결과를 필터링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 결과 필터링하는 방법으로는 자동 완성 기능 아래에 있는 다음에 대한 결과 더 보기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화면 왼쪽에 있는 필터를 사용하여 결과의 범위를 좁히면 됩니다. 사람 필터를 사용하여 자신과 같은 시기에 같은 학교를 다닌 모든 사람을 찾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검색하면 좀 더 정확하게 검색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검색 결과 필터링하기

  1. Facebook 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 바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2. 드롭다운 하단에 있는 결과 더 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3. 왼쪽의 검색 필터 메뉴에서 사람을 클릭합니다.
  4. 검색 도구 섹션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찾고 학력을 선택합니다.
  5. 학교 이름을 입력하고 연도를 선택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