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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팁과 100% 활용법

구글 애널리틱스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사용팁. 구글 애널리틱스 100% 활용법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고 계신가요? 구글 애널리틱스란 광고주에게 해당 광고의 효과를 즉시 확인 할 수 있는 무료 툴을 제공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매시간 클릭수와 판매량, 해당 키워드의 트래픽, 클릭이 판매로 이어진 비율 등 광고효과를 즉각 확인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미디어 업체로 하여금 광고 판매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임으로써 롱테일이라는 형태로 변화하도록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그렇게 한다면 기존에는 광고를 잘 하지 않던 이들까지도 타겟팅이 잘 된 저렴한 광고를 구매하도록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종류의 기업 웹 사이트가 있습니다. 하나의 방문자들에게 진부한 정보를 제공하다가 점차 황폐해지는 사이트이고, 또 다른 하나는 자주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회사의 소식을 전하며, 여러 그래픽적인 요소로 방문자들을 즐겁게 하고, 최신의 웹 2.0 요소들을 집어 넣어 사용자 경험을 높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든 답답한 사이트와 생명력이 넘치는 사이트의 차이점은 데이터 분석에 좋은 대상이 됩니다. 많은 기업들의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기업 사이트의 어떤 부분이 가장 활발한지, 어떤 키워드를 통하여 방문자들이 들어오는지, 방문자들이 전자상거래 포털에서 들어와 구매까지 어떻게 클릭을 하는지를 분석하곤 한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사용팁과 함께 100% 활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1. 부정적인 키워드를 추적해야 한다.

많은 회사들은 트래픽을 늘이기 위하여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은 긍정적인 키워드를 구매하겠지만, 부정적인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렴한 단어와 같은 부정적인 키워드도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저렴한 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는 사람들은 가격을 탐색하는 잠재 고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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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긍정적인 키워드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키워드를 추적하여 분석해야 합니다. 저렴한 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는 사람들은 가격을 탐색하는 잠재 고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키워드를 추적하여 분석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 하여 부정적인 키워드를 추적해보세요. 잠재 고객을 찾아 낼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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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간대별 트래픽을 조사해야 한다.

하루를 여러부분으로 나워서 시간대별로 언제 사용자들이 검색하는지 조사한 넥스트 데이 플라이어스의 CEO 데이비트 핸드메이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하루 중 고객들이 구매를 가장 많이 하는 시간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하고, 이 데이터로 구매 패턴을 이해하는데 사용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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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대별로 트래픽 추이를 보면서 하는 것 중 한가지는 대화가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에 예산을 더많이 할당하는 것 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하루 동안의 트래픽 추이와 일주일의 트래픽 추이는 달라서,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하면 광고 문구를 조정하거나 프로모션을 제공할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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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탈률을 맥락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탈률은 얼마나 많은 방문자들이 다른 부분을 클릭하지 않고 홈페이지를 떠났는지를 보여주는 것 입니다. 전략전문가인 타일러 필립스에 따르면, 이탈률은 전체 페이지 방문자를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간 사람의 비율로 계산합니다. 또한 이탈률을 전체 맥락 안에 넣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탈률을 실패율로 보기 쉬운데, 항상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사이트가 홈페이지에 여러 가지 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 이탈률이 아니라 방문자들이 머무는 시간을 더 중요하게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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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문자들이 맨 처음 사이트에 방문하는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입니다. 만일 사용자가 핵심 정보들을 홈페이지에서 다 볼 수 있다면. 클릭을 계속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이탈률은 사용자들이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컨텐츠 자세히 보기, 쿠폰 다운로드 등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 시작페이지의 성공 여부를 측정할 때 사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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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구매 경로를 조사해야 한다.

전자상거래 사이트들은 언제 고객들이 사이트를 떠나고 구매를 하지 않앗는지에 대하여 조사하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곤 합니다. 나타샤 애쉬톤이라는 CEO의 경우에는 너무 성급하게 문제점에 대하여 결론 내리고 구매 프로세스를 줄이거나 변경한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두 종류의 구매 프로세스를 만들고 어떤 것이 판매로 더 잘 이어지는지 조사하였는데, 직감에 의존했던 것 보다 훨씬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고객들이 구매 프로세스 중에서 어디서 빠져나가는지 알 수 있었고 프로세스를 개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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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사용자의 부분 집합을 분석해야 한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간과되는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고급 세그먼트 입니다. 방문자들이 사이트에서 어떻게 클릭을 하는지,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를 보는 것 보다 더 깊게 살펴봐야 한다고 합니다. 고급 세그먼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사용자를 분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출처 - IDG


예를 들면 태블릿 사용자들이 사이트에 얼마나 클릭을 했는지, 회사 브랜드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사이트를 찾은 사람의 트래픽은 얼마나 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는 구글 애널리틱스는 어떤 기기의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어떤 기기에 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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