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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하이네켄의 소셜마케팅 성공 사례 - 하이네켄 소셜마케팅

기업 소셜 마케팅의 으뜸으로 불리는 하이네켄의 놀라운 소셜마케팅 !



최근 마케팅의 흐름이 바뀌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 보다 감성적인 마케팅을 선호하는 소비자 또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SNS의 발달로 한명의 소비자가 가져다 줄 수 있는 마케팅 효과가 무궁무진해진 지금 고객과 잠재고객 간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에서 공감, 소통은 필수! 



이를 겨냥한 수많은 마케팅 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근 마케팅 트랜드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소셜마케팅 사례를 준비하였습니다. 제가 소개 시켜 드릴 소셜마케팅은 2009년에 엄청난 홍보효과를 가져온 하이네켄 소셜마케팅 인데요. 공감, 소통, 이벤트, 바이럴, SNS 등 모든 마케팅의 요소를 만족 시켰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열광하는 스포츠, 축구를 이용한 하이네켄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은 절대 놓쳐선 안 되는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AC밀란 VS 레알마드리드’ 경기가 있던 날. 경기를 앞두고 하이네켄은 클래식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클래식 콘서트를 가자고 조르는 여자친구, 필수 과제라고 말씀하는 학교 고수, 그리고 직장 상사 등 지인들에 의해 약 1000여명의 축구 팬들이 클래식 콘서트장을 찾아오게 됩니다. 콘서트 장에 온 아니 끌려온 축구 팬들의 얼굴은 즐겁기는커녕 불만에 가득 차고 어둡기만 했습니다.



15분 동안의 지루한 클래식 연주가 갑자기 챔피언스리그 주제곡으로 바뀌고, 대형스크린에는 하이네켄 로고와 함께 축구 경기가 생중계되자 많은 사람들이 밝은 표정으로 환호 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하이네켄의 로고가 영상 마지막에 등장 한 후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생중계 됩니다.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 감성을 자극하는 이벤트, 절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해준 하이네켄의 소셜마케팅 전략은 이벤트 참가자 1,136명뿐만 아니라 Sky Sports를 통해 시청한 시청자 150만 명, 다음날 뉴스를 통해 알게 된 약 1,000만 명의 사람들, 2주 후에 소식을 접한 500만 명에게도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감동을 준 하이네켄 이벤트 영상은 각종 언론에 소개되는 것은 물론 재편집되어 유투브, 블로그, SNS를 통해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하이네켄은 수년 째 챔피언스리그에 메인 스폰을 해왔지만 그저 2~30대 남자들이 즐기는 네덜란드 맥주에 불과했었습니다.



감동을 준 하이네켄 이벤트 영상은 각종 언론에 소개되는 것은 물론 재편집되어 유투브, 블로그, SNS를 통해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하이네켄은 수년 째 챔피언스리그에 메인 스폰을 해왔지만 그저 2~30대 남자들이 즐기는 네덜란드 맥주에 불과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소셜 마케팅을 진행 한 후 20대부터 80대 남성, 그리고 여성들, 전 세계인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게 되어 엄청난 홍보 효과를 가지고 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소셜 마케팅 방법은 고객 충성도를 높혀 고객들이 다른 제품 보다 우리 제품을 계속적으로 선호하게 만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 충성도가 높아지면 기업의 수익에 안정성이 더 높아지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감성적인 소셜마케팅이 가져오는 엄청난 파급력을 아주 잘 보여주는 하이네켄 소셜마케팅 사례입니다. 

하이네켄은 그냥 맥주회사가 아닌, 우리의 마음을 잘 아는 특별한 친구 같은 맥주회사가 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