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식품 업계 페이스북 페이지
식품업계에서 가장 인기 높은 페이스북은 오뚜기의 `뚜기네 라면이야기'입니다. 오뚜기는 자사의 주력 상품인 라면에 초점을 맞춰 최근에는 페이스북 `좋아요'3만 여명이 넘는 팬 수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식품업계도 가장 많은 '팬'입니다. 뚜기네 라면 이야기에는 국민 간식인 라면에 얽힌 뒷 이야기들의 정보가 다양합니다. 라면을 영양의 균형을 갖춰 먹을 수 있는 재료 설명이라던지, 라면의 유통기한이 왜 긴지,컵 라면을 무조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안 된다는 등의 라면 관련 정보가 쏠쏠합니다. 특히, 오뚜기 라면 연구소에서 18년 간 라면만을 연구해온 김규태 박사가 라면에 대한 궁긍증을 재미있게 해석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심을 사로 잡고 있는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는 바로 청정원의 `홍초'입니다. 홍초가 다이어트 음료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제품은 식초를 함유하고 있는데 식초는 젖산을 분해해 주는 기능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변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라겐과 헛개나무 농축액을 첨가해 간 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상의 홍초 페이스북은 1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의 페이스북 `상하목장'은 소비자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아이가 먹는 제품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회사는 페이스북에 자사의 10여종의 유기농 유제품의 원료인 원유농장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유기농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기에 노력하고 있다고합니다. 페북의 댓글에는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제품 원료 들도 많이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 특히 식품 페이스북은 기업 블로그와는 달리 전 세대에게 어우르는 읽을 거리, 공감 여행지, 제품의 요리법 등이 '팬'들과 다양한 교류를 만듭니다. 이렇게 소통을 원활히 하려는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가 가장 인기가 좋은 페이지가 됩니다.
'마케팅 성공사례 >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외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대행 업체 알아보기 (6) | 2012.12.20 |
---|---|
디즈니 영화, 디즈니 애니메이션 총 망라_디즈니 페이스북 (0) | 2012.12.06 |
페이스북 마케팅 필요성과 국외 기업들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1) | 2012.12.06 |
페이스북 메시지가 화초를 키워주는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0) | 2012.11.29 |
한국 연예계, 레이디 가가에게 소셜 마케팅 배워야 할까 (0) | 2012.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