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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_식품 업계 대표사례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_식품 업계 대표사례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를 운영하는 회사들이 많아 졌습니다.  모두 페이스북 기업페이지를 이용해 페이스북 마케팅을 펼치려는 건데요. 재밌는 조사가 있어서 살펴보려합니다. 요즘에는 식품업계 회사들의 기업들이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를 만들기에 열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여기서 재밌는 사실은 페이스북 가입율과는 기업의 크기나 매출이 전혀 상관없다는 통계입니다. 페이스북 '팬'이 많은 기업은 자사에 인기 제품을 많이 보유한 회사로 밝혀졌습니다. 혹은 '팬'들과 소통을 잘하는 기업이 기업 페이스북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면 업계 부동의 1위인 '농심'은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 '팬'수가 1만 3천명 이상의 이지만  라면 업계 3위인 오뚜기는 '뚜기네 라면 이야기' 페이지로 3만 명 이상으로 농심을 훨씬 앞질렀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의 말을 따르면 최근 식품업체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상업적인 제품광고 보다는 페이스북 '팬'들과 일상 생활을 공유하고 자사 제품의 과정들을 소개하면서 소비자에게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가는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과를 잘 설명해 주는 것인데요, 식품업계에서는 요즘도 '팬'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품 업계 페이스북 페이지 





식품업계에서 가장 인기 높은 페이스북은 오뚜기의 `뚜기네 라면이야기'입니다. 오뚜기는 자사의 주력 상품인 라면에 초점을 맞춰 최근에는 페이스북 `좋아요'3만 여명이 넘는 팬 수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식품업계도 가장 많은 '팬'입니다. 뚜기네 라면 이야기에는 국민 간식인 라면에 얽힌 뒷 이야기들의 정보가 다양합니다. 라면을 영양의 균형을 갖춰 먹을 수 있는 재료 설명이라던지, 라면의 유통기한이 왜 긴지,컵 라면을 무조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안 된다는 등의 라면 관련 정보가 쏠쏠합니다. 특히, 오뚜기 라면 연구소에서 18년 간 라면만을 연구해온 김규태 박사가 라면에 대한 궁긍증을 재미있게 해석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심을 사로 잡고 있는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는 바로 청정원의 `홍초'입니다. 홍초가 다이어트 음료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제품은 식초를 함유하고 있는데 식초는 젖산을 분해해 주는 기능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변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라겐과 헛개나무 농축액을 첨가해 간 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상의 홍초 페이스북은  1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의 페이스북 `상하목장'은 소비자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아이가 먹는 제품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회사는 페이스북에 자사의 10여종의 유기농 유제품의 원료인 원유농장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유기농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기에 노력하고 있다고합니다. 페북의 댓글에는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제품 원료 들도 많이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 특히 식품 페이스북은 기업 블로그와는 달리 전 세대에게 어우르는 읽을 거리, 공감 여행지, 제품의 요리법 등이 '팬'들과 다양한 교류를 만듭니다.  이렇게 소통을 원활히 하려는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가 가장 인기가 좋은 페이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