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성공사례/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메시지가 화초를 키워주는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기발한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메시지가 화초를 키운다? "Rowse Honey"의 페이스북 마케팅


요즘 많은 기업 또는 브랜드에서 필수 마케팅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이 꼽히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도 어떻게 기획하고 실행하는지에 따라 성공한 페이스북 마케팅인지, 실패한 페이스북 마케팅인지 나뉘어 진다고 합니다. 영국의 벌꿀 제조업체 "Rowse Honey"는 최근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였는데요. "Rowse Honey"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영국의 벌꿀 제조 업체 Rowse Honey는 벌꿀 원료로 환경 친화적인 꽃을 사용한다는 점을 이번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하여 부각시키고 싶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여 생각해낸 것이 바로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팬들의 메시지를 이용하여 화초를 키운다는 페이스북 마케팅이었습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페이스북을 활용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바로 "Thanks Busy Bees" 이벤트 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Thanks Busy Bees"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Rowse Honey"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되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하고 가장 좋은 점이기도 합니다. 이 이벤트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이벤트에 참여 하기 위해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위의 사진처럼 창이 뜨게 되는데요, 화초에 메세지를 남기기 위해서는 "Thanks busy bees to.."라는 메시지를 함께 남겨줘야 메세지가 전달이 됩니다. "Thanks busy bees to.." 메시지가 없을 경우에는 이벤트에 참여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고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Thanks busy bees to.."라는 메시지를 넣어 작성 후 공유를 하셨다면 정상적으로 이벤트에 참여가 완료 된 것 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이렇게 작성 된 메시지들은 수동으로 푯말에 남겨지게 됩니다. Rowse Honey의 관계자들이 열심히 화초에 메시지를 남겨주는 것입니다. 아직도 많은 참여자들의 메시지를 남겨주기 위히여 많은 관계자분들이 열심히 작업을 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이렇게 완료 된 화초를 참여자들은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메시지가 담긴 화초를 카메라로 찍어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는 것 입니다. 사진 촬영 후 "Rowse Honey" 페이스북 페이지의 사진첩에 올리고 팬들은 사진첩에서 자신의 메세지와 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말이지요.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너무 아기자기 하고 감동적이지 않나요? 이런 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었던것은 새로운 시도였으며, 사람들의 마음, 감성을 자극시킬 수 있는 마케팅이었기 때문에 성공한 마케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자기만의 컨셉을 정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 마케팅이 필요한 것이지요. 글을 남기면 선물을 주는 일반적인 페이스북 마케팅과는 다른 감성적인 Rowse Honey의 페이스북 마케팅. 이 페이스북 마케팅이야말로 정말 성공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