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News

페이스북 사진동기화 서비스 정식 공개

페이스북 사진 동기화 서비스 정식 공개




페이스북이 올해 초부터 테스트했던 휴대폰의 사진 자동 동기화 기능을 정식으로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 사진 동기화 기능은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페이스북의 비공개 앨범에 올려서 추후에 사용자가 원하면 친구과도 함께 볼 수 있도록 공개하는 기능 입니다. 페이스북 동기화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최신 페이스북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신의 타임라인을 방문했을 때 사진 동기화와 관련된 알림을 보게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사진 동기화를 사용하려면 타임라인에서 사진을 보면 하단에 ‘동기화 완료’ 탭을 누를 수 있습니다. 클릭시 사진 동기화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페이스북 사진 동기화를 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스마트폰의 활성화로 사진 동기화 서비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는 기능은 구글플러스의 기능 중 '인스턴트 업로드'.가 대표적이죠.  이 기능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구글플러스에 '비공개'로 자동 업로드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PC로 옮기기 위해 USB를 사용할 필요도 없고 이메일로 따로 보내는 번거로움이 없으니까 말이죠. 구글에서 사진 동기화 기능이 나온 뒤로 사진 동기화 서비스가 많이 나왔습니다. 싸이메라, 드롭박스의 자동업로드 기능까지. 

 



 사진 자동동기화 서비스에 페이스북이 합류한 것입니다. 사진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페이스북이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앞으로 촬영하는 사진들도 최대 2GB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에서 사진 동기화 기능을 이용하려면 iOS 6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만 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사진 동기화는 기본적으로는 휴대폰에 사진을 찍자마자 동기화가 이뤄지지만 휴대폰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기능은 피쳐 폰 사용자들은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