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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News

인맥이 목적이라면 링크드인(Linkedin)

인맥이 목적이라면 링크드인!




인맥관리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스니다. 특히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너도나도 디지털 인맥을 쌓는데 혈안이 되 있죠.

 통계청에 따르면 2011년 기준 만 12세~49세의 인터넷 이용자 중 76.4%가 SNS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니, 한국인 4명 중 3명은 소극적이나마 디지털 인맥 관리에 신경을 쓴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SNS로 만든 디지털 인맥이라는 것이 정말 쓸만할까






유명 연예인이 거느린 수십만 명의 팬이 되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은 인맥이라 하기에는너무나 얕지 않을까요. 물론 사적인 SNS의 중요성을 폄하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정말 필요할 때 힘이 되는 인맥이 없다는 뜻이죠. 도대체 히구치 회장이 말하는 ‘내 운명을 바꿔놓을 인맥’은 대체 어디서 찾아야 하는 걸까요.

여기 ‘링크드인(LinkedIn)’이라는 SNS가 있다.링크드인은 2011년 12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어 서비스 이전에도 30만 명에 달하는 한국인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었죠. 서비스 시작 후에는 특별히 크게 홍보를 안해도 회원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맥관리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스니다. 특히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너도나도 디지털 인맥을 쌓는데 혈안이 되 있죠.

 통계청에 따르면 2011년 기준 만 12세~49세의 인터넷 이용자 중 76.4%가 SNS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니, 한국인 4명 중 3명은 소극적이나마 디지털 인맥 관리에 신경을 쓴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SNS로 만든 디지털 인맥이라는 것이 정말 쓸만할까






유명 연예인이 거느린 수십만 명의 팬이 되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은 인맥이라 하기에는너무나 얕지 않을까요. 물론 사적인 SNS의 중요성을 폄하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정말 필요할 때 힘이 되는 인맥이 없다는 뜻이죠. 도대체 히구치 회장이 말하는 ‘내 운명을 바꿔놓을 인맥’은 대체 어디서 찾아야 하는 걸까요.

여기 ‘링크드인(LinkedIn)’이라는 SNS가 있다.링크드인은 2011년 12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어 서비스 이전에도 30만 명에 달하는 한국인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었죠. 서비스 시작 후에는 특별히 크게 홍보를 안해도 회원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프로필 작성, 링크드인의 핵심






링크드인을 가입하려고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있습니다. 링크드인의 가입과정은 어떤 SNS보다 복잡한 편입니다. . 이름과 이메일은 기본이고 재직회사와 직위를 모두 기입해야 합니다. 링크드인의 프로필 완성도는 얼마나 많은 개인정보를 입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죠. 이를테면 나의 직책, 학력사항 등을 입력하면 완성도는 더 많이 올라갑니다. 이런 사항들이 한국 사람들에게는 약간 부담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감성으로는 약간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성공하려면 성공 마인드로 바꿔야 하듯이 행동도 뒤따라야 합니다. 프로필을 완성도있게 작성할수록 링크드인 이용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직이나 비즈니스 거래가 주목적이라면 프로필 완성도를 최대한 올리는 것이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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