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News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새로운 디자인 공개!

전 세계 10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이 3월 7일에 새로운 뉴스피드 디자인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3월 2일 (현지시각) 미국의 언론 씨넷이 보도했습니다.

올해 초에도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그래프 검색을 선보였었는데, 짧은 시간에 새로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놀랍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오는 7일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 본사에서 열리는 뉴스피드 새 디자인 발표 행사 초청장을 현지 언론사에 발송했다고 합니다.

초청장에는 “와서 새로운 뉴스 피드 디자인을 봐 달라”는 문구와 시간만 공지되어 있었고, 아직까지 구체적인 간담회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뉴스피드는 타임라인, 그래프서치 등과 함께 페이스북의 3대 핵심 기능으로 꼽히고 있는데 이번 페이스북의 새로운 뉴스피드 디자인은 뉴스피드에

동영상, 사진 등을 접목한 광고 삽입이 가능토록 개편될 것이라고 외신은 관측했습니다.

뉴스피드가 마지막으로 개편된 것은 지난 2011년 9월로, 1년 6개월 만에 다시 한번 개편이 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뉴스피드는 대형 사진을 커버 화면으로 넣고 소셜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한 타임라인과 달리 텍스트 위주의 플랫폼으로 구성돼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었기에 이번에 공개될 새 뉴스피드는 이런 불편을 해소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페이스북은 뉴스피드가 주변 사람들의 소식을 알기 위해 일일이 친구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구조에서 사람들의 소식을 시간 순으로 나열해

한눈에 보여주는 방식으로 개편을 진행한 바 있었습니다.

 

과연 페이스북이 3월 7일에 공개할 뉴스피드의 새로운 디자인과 어떤 기능들이 추가될 것인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