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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 다양한 페이스북 이벤트 성공 사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다양한 페이스북 이벤트 성공 사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늘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의 장점 중에 하나인 페이스북 APP을 연동하여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수많은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고, 수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공한 페이스북 이벤트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1. 유니클로의 ‘럭키 카니발’

   

유니클로 카니발은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유니클로 매장 오픈소식을 전하며 진행되는 이벤트였습니다. 새로 오픈한 매장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오프라인과 다리 온라인에서 줄을 서는 행위는 무척 낮설기 때문에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 온라인으로 줄을 서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줄을 설 수 있었습니다. 실제 매장 오픈 지역과 흡사한 배경에 줄을 서는 이벤트로 인해 굉장히 획기적이었다는 평가와 함께 실제로도 큰 성공을 거둡니다. 참여방법 역시 간단한데,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로그인을 한 후,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정합니다. 그리고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참여가 간단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의 이벤트로 유니클로는 이벤트 기간동안 어마어마한 팬을 확보합니다. 6만명의 사용자가 참여하였고, 그 6만명의 친구들에게 확산이 되므로 어마어마한 홍보 효과 역시 손에 넣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2. IKEA 의 ‘사진 태깅’ 


이케아 가구는 새로운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독특한 이벤트를 엽니다. 그것은 바로 이케아 페이스북에 매장 내 전시된 가구와 소품들의 전시 사진을 올리고, 가장 먼저 태깅을 한 사람에게 태깅을 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침대 사진에 가장 먼저 자신의 이름을 태깅한 사람에게 그 침대를 제공하는 것이죠. 상단의 이미지 처럼 갑자기 전시사진이 뜨면 자신의 이름을 태깅할 수 있는 액자가 생기는데, 그곳에 가장 먼저 이름을 태깅하는 사람이 그 물건을 받는 이벤트였습니다. 물건을 제공받은 사람들은 해당 사실을 널리 공유했고, 수많은 사람들이 이 포토태깅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이케아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고 즐겨 찾게 됩니다. 이케아 페이스북에는 2주 동안에 12건의 전시 사진이 올라왔는데, 그 결과 어마어마한 광고효과를 얻습니다. 이케아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제품 홍보 모두를 손에 넣은 성공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3. 안톤버그의 ‘선행 초콜릿’


덴마크의 초콜렛 회사인 안톤버그사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굉장히 재미있는 이벤트를 엽니다. 우선 매장에 초콜렛들을 전시해놓는데 초콜렛에는 각각 다양한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침 차려주기, 일주일 동안 엄마랑 대화하기 등등등 가격표 대신 ‘착한 일을 약속한다’라는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저런 문구가 붙은 초콜렛을 산 사람들은 즉석에서 매장 내 전시된 모바일 기기를 통해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친구의 담벼락에는 초콜렛 선물을 받았다는 메시지가 남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유저들의 타임라인에서 노출이 되고, 더불어 안톤버그 페이스북 페이지 역시 방문자가 엄청나게 증가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초콜렛을 구매한 사람이나 선물 받은 사람들이 초콜렛에 적힌 선행약속을 수행하는 인증 사진들이 안톤버그 페이지에 게시가 되기 시작합니다. 그리하여 안톤버그 역시 기발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역시 확보하게 됩니다. 


이처럼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둔 기업들이 참 많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 않지만, 파급력과 확산력, 그리고 반응이 뜨거운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스북 이벤트의 열기는 당분간 사그러 들지 않을 듯 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