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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광고 효과 측정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와 페이스북 광고 효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광고 효과 측정 방법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광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어 노출시키면 되는데요. 페이스북 광고는 비즈니스에서 보내는 유료메시지로서, 친구에 관한 소셜 컨텍스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페이스북에서 페이지와 연결 관계를 맺지 않은 사람들보다 평균 2배이상 지출을 하게 됩니다. 광고를 이용하여 타겟에 도달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방법과 함께 페이스북 광고 효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광고 효과 측정 방법

 

먼저 페이스북 광고를 설정해야 합니다. 홍보하려는 페이지를 선택한 다음, '어떻게 하고 싶으세요?'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팬 더 확보하기를 선택하면 페이지에 아직 연결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제목, 본문 텍스트, 이미지 등 광고를 디자인하라는 안내를 받은 뒤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기는 특정한 게시물을 홍보해 도달 범위를 넓히고 뉴스피드에 표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세부 옵션은 모든 크리에이티브와 입찰 옵션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입찰 옵션을 CPM에서 CPC로(또는 그 반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광고 효과 측정 방법


여러 버전의 광고를 만들 경우에는 페이스북 광고 중 어떤 광고에 타겟 계층이 가장 잘 반응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몇가지 알려드리도로고 하겠습니다. 동일한 고객 그룹에게 다른 그래픽을 테스트하여 어떤 버전이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조군으로 설정하여 테스트 할 경우에는 원래 버전의 광고를 대조군으로 사용해 변동 내용을 테스트합니다. 한 번에 한 부분씩 변경할때에는 어떠한 변경 사항이 광고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버전의 광고 만들기는 광고 관리자에서 특정 광고로 가서 '비슷한 광고 만들기'를 클릭해 광고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광고 효과 측정 방법

광고를 설정 하였으면, 광고 관리자에서 해당 광고의 효과를 모니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타겟층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지 알 수 있어 최선의 방법으로 예산을 지출 할 수 있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광고 효과 측정을 해보세요.

 

페이스북 광고 효과 측정

1) 활동수: 광고에서 발생한 페이지 좋아요, 앱 설치 및 이벤트 참가 수입니다.

2) 보고서: 시간 경과에 따른 캠페인 진행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세부적인 성과 및 인구통계 정보입니다. 

               뉴스피드에 나타나는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뉴스피드 보고서를 살펴보세요.
3) 즉석 보고서: 각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에 대한 회원님의 입찰가와 가격, 광고 미리 보기, 타게팅, 간략한 성과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4) 주요 수치: 캠페인의 성공을 모니터할 수 있게 도와주는 타겟층의 규모와 반응에 대한 정보입니다.
5) 타겟 계층 그래프: 캠페인에서 도달하는 타겟층과 도달할 수 있는 타겟층의 규모를 비교합니다. 

                             충분한 수의 타겟 고객들에게 도달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면 입찰가나 예산을 높여보세요.
6) 반응 그래프: 시간별 클릭 및 활동 수로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합니다.

 

어렵지 않게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설정 후 광고 효과 측정까지 가능한 페이스북 광고. 지금 바로 만들어보세요.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