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기업이 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소셜미디어 소셜 팁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 기업 되는 방법!
현재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과 같은 유명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기업의 참여 수준은 개인의 참여 수준보다 적다고 하는데요. 개인들의 소셜 네트워크 참여가 지난 몇 년동안 폭발적으로 급증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과 트위터, 링크드인은 각각 8억, 1억 7,500만, 1억 1,500만의 사용자들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기업들은 이 새로운 세상에서 고객과 효과적으로 접촉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성장을 멈출 기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신규 소셜 네트워크들은 단 몇 주만에 놀랄 만한 성장세를 기록하였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의 교류 방식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서로 의견과 정보 그리고 다양한 가십 거리를 공유하게 됩니다. 또 새로운 친구들을 찾고, 일상을 기록합니다. 새로운 소통 채널은 많은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세상에 대한 기대를 바꿔놓고 있습니다. 우리가 관여하고 있는 기업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 기업은 개개인과 관계를 발전 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해야하는 것입니다. 소셜한 소셜 기업이 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업 내부에 소셜을 구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 내부에 소셜을 구축하지 않은 상태라면,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셜 비즈니스를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즉, 고객과 직원들의 목소리가 전사적으로 유통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직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여 고객과 접촉하는 순간 고객에 이익이 되는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더욱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하는 것이 첫 번째 임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고객 체험을 꾸준히 개선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을 발판으로 삼아야 합니다. 지금 우리는 이메일, 캘린더 앱, 소셜네트워크, 스카이프 등 여러 툴을 활용하지 않고서는 연결할 수 없는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툴 모두를 사용해야 하지만, 데이터가 연결되지 않으면 소셜 인텔리전스가 없는 상황이 되어 골칫거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이는 소셜 비즈니스를 위하여 소셜 구현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이들 툴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하여 고객과의 접촉에 대한 정보 제공 역할을 맡습니다. 지식과 정보를 이용하여 고객과 접촉하고 관여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참여가 필요합니다. 소셜미디어를 일종의 마케팅 툴로 활용할줄 알아야 합니다. 진정한 소셜 미디어 기업이 되려면 모든 직원이 소셜 네트워크의 대화에 참가해야 합니다.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줄 알아야 하며, 고객 서비스 담당 직원들은 선도적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고객을 도와야 하고, 가이드를 해야 합니다. 누구나, 모든 사람이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다면 소셜 비즈니스, 소셜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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