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Like" 효과, 페이스북을 통한 소셜마케팅 및 광고효과에 대해 ARF Conference 발표내용에서 알수있듯이 comScore에 따르면 페이스북 마케팅이 실제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실질적인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기업사례를 볼 수 있는데, 실제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팬일 경우 기업의 제품을 이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팬이 되면 기업의 충성고객이 될 확률이 높다
팬의 충성도 및 구매효과
기업사례
검색서비스인 Bing 페이스북 팬들이 팬의 경우 Bing에서 58% (팬이 아닌 페이스북 유저와 비교하여) 더 검색을 행했으며, 팬들의 친구들은 27% 더 많은 검색을 Bing에서 행했습니다. Southwest; Southwest 페이스북 팬들도 Southwest 웹사이트를 5배 더 방문했으며, 팬들의 친구들은 2.5배 더 많이 방문했습니다.
기업사례
Best Buy 팬들의 경우, Best Buy 스토어와 온라인샵에서 일반 페이스북 유저와 비교하여 31% 더 많은 구매를 하였고, Amazone 팬들의 경우 5배 이상 아마존 사이트를 많이 방문했습니다. 또한 단순히 충성도 뿐만 아니라 기업 페이지 팬과 그 친구들의 구매행위에 주는 영향도 확인되었는데,Starbucks 팬들과 그 친구들의 경우 38% 더 Starbucks를 많이 이용하였고 미국의 대형할인점인 Target의 경우도 21% 더 Target 할인점을 이용하는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효과
페이스북 디스플레이광고와 프로모션 광고의 효과에 대해서도 공개했는데,페이스북 광고를 본 미국 대형할인매장 페이스북 팬들과 그 친구들의 4주 이내 구매율이 16%(오프라인 매장), 56%(온라인 매장) 더 높았습니다.
conScore의 발표는 페이스북 광고효과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의문을 어느정도 해소하고 페이스북의 팬이 가치가 높은 고객이며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지속적인 메시지 전달이 이들의 가치를 더 높여줄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므로 기업 마케팅에 관한 페이스북 팬 증가시 매출효과를 예측해볼수 있습니다.
한국 페이스북 팬들의 영향력
JYJ 와 빅뱅, 슈퍼주니어, 샤이니, 2NE1 등 작년에 한류스타들이 칠레를 휩쓸었습니다. 그 이후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는데 K-POP 팬층은 현지에 2~3만명 가량의 페이스북 팬들을 보유하며 K-POP 한류 열풍을 칠레에 알리는 큰 역할을 했습니다.
- 한국도미노피자 (외식업계 SNS 1위) http://facebook.com/dominostory -
페이스북팬이 3만명이상 늘어난 시점부터 페이스북으로 고객과 접점을 늘린 도미노피자의 지난해 전체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하고 온라인 포장 주문 비중은 무료 20배이상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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