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SNS 마케팅

SNS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알려라

SNS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알려라


SNS 마케팅


요즘 가장 핫한 마케팅의 아이콘을 뽑으라면 단연 SNS 마케팅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미디어를 활용해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SNS는 인터넷상에서 '친구'혹은 '친구의 친구'와 관계를 맺고 SNS 이용자들과 인맥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 인맥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해줍니다. 이런 SNS 마케팅의 열풍은 대기업 혹은 작은 사업체 등 까지 유행에 참가 시켰습니다. SNS 마케팅은 업체에 따라 그 방법 또한 다양하게 나뉘어 지기 때문에 더욱 찾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존에는 아니 현재도 TV, 신문 등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의 효과는 큽니다 다만 비용면에서 본다면 일반 작은 사업체에서는 접근 조차 못할 만큼의 액수이기  때문에 SNS 마케팅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용자수의 상승세는 앞으로도 SMS 마케팅의 인기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


SNS 마케팅의 세가지


SNS 마케팅의 장점 첫째, 현재 마케팅에 이용하고 있는 모든 매스미디어 보다 기업과 소비자의 '소통'이 활발하다는 것. 둘째 SNS 마케팅은 광고 투자 비용도 저렴하고 SNS 마케팅 투자 비용에 비해 브랜드 이미지를 빨리 확립할 수 있습니다. 셋째, 타 미디어에 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맞이 했기 때문에 누구나 휴대폰으로 혹은 노트북, 탭 등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혹은 그 마케팅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기 때문에 SNS 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SNS 마케팅



SNS마케팅의 영향력 

2012년 말까지  전 세계 15억 인구가 SNS를 사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특히 SNS마케팅은 타 마케팅에 비해 비용을 적게 들이고 홍보를 많이 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학생들이 전철을 타자마자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얻어내기 때문에 인맥관리차원을 넘어 마케팅 서비스의 수단으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SNS마케팅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