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News

페이스북 영향력을 평가하는 서비스, '빅풋'이란?

페이스북 영향력을 평가하는 서비스 '빅풋' 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빅풋


지난 1월 28일, 페이스북 영향력을 평가하는 서비스 ‘빅풋(BIG FOOT)’을 출시하였습니다. 빅풋이란 뭘까요? 빅풋이란 말 그대로 큰 발, 즉 자신의 페이스북이 얼마나 영향력을 끼치는지에 대한 영향력 평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빅풋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자사, 경쟁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분석하여 영향력을 평가합니다. 


페이스북 빅풋


Engagement(영향도), Loyalty(충성도), Fans(팬수), TAT(Talking About This,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총 4가지 지수를 기준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평가하고 랭킹을 매기는데, 특히 특히 Engagement와 Loyalty 지표는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단순하게 팬 수가 아닌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커뮤니케이션 정도)을 수치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다른 분석 서비스와는 차별화되는 점이 있습니다. 또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 분석할 때, 경쟁사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과 동향 등을 파악하고 직접 비교를 해볼 수 있는데, 통계비율을 표, 그래프 등 한눈에 파악이 쉬우며 페이지 분석기간이 다양하여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빅풋


추가로 특정 페이지의 심층 분석도 가능한데, 분석을 원하는 페이지 명을 검색하면 페이지, 포스트, 활동성, 사용자 총 4가지 영역에 따른 분석 데이터가 제공 됩니다. 그리고 산업군 별 랭킹 및 정량 분석 기능이 제공이 되는데, 총 109개의 산업군으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각 카테고리를 클릭 시 해당 산업군 별 페이지 랭킹과 점수가 나타납니다. 또 위에서 언급한 4가지 지수에 대한 각각의 점수와 랭킹이 별도로 나오기 때문에 자사페이지의 강, 약점을 파악하기 매우 쉽습니다. 


페이스북 빅풋


국내 페이스북 운영 실태에 대한 정량 데이터를 여러 관점으로 데이터마이닝하여 기존의 획일화된 랭킹시스템을 바꾸기 위해 개발된 ‘빅풋’. 향 후 페이스북 운영 컨설팅 서비스도 계획 중이며 블로그, 트위터 등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을 분석하는 서비스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SNS 마케팅이 점점 각광을 받고 있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빅풋의 개발소식! 소셜 마케팅의 열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을 다시 한번 확신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