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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종류/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의 모범 사례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의 모범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방법


현재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인 만큼 페이지 관리를 잘해야 하는데요. 실시간으로 퍼져나가는 SNS 특성상 절대 실수를 하거나, 마냥 팬 늘리는 활동만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포스트가 삭제된다 하여도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노출이 되었기 때문에 기업의 이미지를 좋지 않게 만들수도 있지요. 그렇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페이스북 마케팅 시 가장 중요한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와 함께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모범사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방법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기업 또는 브랜드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계속해서 방문하도록 하려면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쯤은 글을 게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페이지마다 대상이 다르므로 일부는 업데이트가 많은 쪽을, 일부는 업데이트가 적은 쪽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게시 일정을 다르게 실험하고 페이지의 인사이트에서 참여 데이터를 확인하여 어떤 일정이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하여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해보세요.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참여가 줄어들었다면 게시물과 게시 빈도를 바꿔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과거에 성공적이었던 게시물을 참고하여 새로운 종류의 게시물로 실험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시 가장 인기와 반응이 좋은 포스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사진과 동영상 같은 컨텐츠가 있는 포스트 입니다. 사람 사이의 교류를 나타내는 밝고 다채로운 이미지가 특히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효과가 있습니다. 계절 메뉴, 상점 내 이벤트, 신제품 또는 제품이나 서비스 등에 대한 내용을 텍스트 뿐만 아니라 보기 좋은 사진, 이미지와 동영상을 함께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질문을 하면 교류가 생성되고 사람들에게 그들의 의견이 중요함을 알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의견이나 생각을 물을때에는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있음을 팬들이 알 수 있도록 태그(@페이스북사용자이름)를 사용하여 답을 달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방법


페이지에 어떤 게시물이 효과가 있고 없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은 페이지의 인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인사이트를 통해 페이지의 성과에 대한 측정치를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경우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설정하고, 게시물에 참여하고, 자신만의 게시물을 만드는지 잘 살펴보면 사람들이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의 어떤 게시물에 가장 긍정적으로 반응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플랫폼 앱에 대한 데이터를 보려면 인사이트 대시보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관리자, 개발자 및 도메인 관리자만이 이 항목에 대한 인사이트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 또는 웹 사이트에 대한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보려면 왼쪽 탐색 표시줄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어렵게 느껴졌던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이제 어렵지 않게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가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대행 업체와 상담해보세요.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