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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메일을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메일 활용 법!

구글의 이메일 '지메일', 지메일을 똑똑하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메일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구글 지메일 활용 팁


전 세계 인기 포털 사이트 구글, 구글에도 이메일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지메일(Gmail)'입니다. 구글의 지메일은 사용자별로 맞춰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유명하고, 사용자들이 시도해볼 수 있는 많은 특별한 실험실 기능, 즉 Lab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메일을 처음 접하든지, 다른 이메일에서 지메일로 전환해볼 생각이 있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지메일을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메일을 좀 더 똑똑하고 스마트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지메일 활용 팁.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을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도 모르는 팁일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구글 지메일 활용 팁


1. "할 일 목록(Tasks)"를 사용하라


저녁 식사 약속을 잡고 싶은 친구로부터 메일을 한 통 받았다고 가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메일에서는 간단히 클릭 몇 번으로 이메일을 완수되면 없어지는 아이템으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일단 이메일 메시지를 열고, "추가 기능"을 클릭하고, "할 일 목록에 추가(Add to Tasks)"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할 목록이 이메일의 제목과 함께 나타나며, 완수되면 클릭을 할 수 있는 체크박스도 제공된답니다. 제목 옆의 화살표를 선택해서 할 일에 관련된 기록이나 마감일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할 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할 일명 옆의 박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더 많은 할 일 옵션을 사용하려면 목록 창 아래의 "기타 작업(Actions)"를 클릭하고, Ctrl + Up; Ctrl + Down 키를 사용해서 원하는 작업을 위로, 아래로 옮기며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고, 할 일목록을 이메일로 보내거나 프린트할 수 있으며. 마무리된 할 일들과 남아있는 할 일들의 마감일을 정렬해볼 수도 있으니 지메일의 할일 목록 기능을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지메일 활용 팁


2. 부재 중 자동 응답 기능


월차, 연차, 또는 반차를 사용했을 때 혹시 메일을 통해 내가 자리에 없다는 걸 알리고 싶었던 적 있으신가요?  부재중 자동응답기라고 불리는 지메일의 휴가 중 기능은 사용자가 휴가 중이어서 회사에 없다는 사실을 알도록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환경설정"을 클릭한 후, "기본설정" 을 선택한 뒤,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부재중 자동응답 기능"에서 사용을 선택하면 부재중 자동 응답 기능이 설정됩니다. 지메일을 통해서 연락을 취하려는 사람들에게 이메일로 휴가 상태를 알려줄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고, 이 설정이 유지되어야 하는 기간을 선택한 뒤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지메일 활용 팁


3. 유용한 단축키 사용하기


혹시 이메일 사용이 더딘 감이 들지 않으셨나요? 메시지 확인 때문에 매일 아침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지메일이 제시하는 해결책은 단축키를 활성화 시켜서 이메일 수신함을 쉽게 훑어 보는 것입니다. 환경설정에서 "기본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상단에 있는 "키보드 단축키 사용"을 클릭합니다. 구글 지메일 도움말 페이지에서 단축키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메일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참고하여 사용하세요.


자주 사용하는 지메일 단축키

  • 편지쓰기 : c
  • 메시지 검색 : /
  • 메시지 열기 : o 혹은 엔터
  • 답장 : r
  • 임시 저장 : 컨트롤 + s
  • 읽은편지로 표시 : 쉬프트 + i

위와 같은 팁으로 지메일을 사용해보세요. 좀 더 효율적인 업무와 작업을 도와주어 빠르고 간단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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