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News

취업 정보를 알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소셜 구직 앱

이제는 취업도 페이스북으로 한다, 페이스북 소셜 구직 앱 공개!


페이스북 소셜 구직 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1위에 빛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헤드헌터 역할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11월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소셜 잡이라는 구직 앱을 공개하였는데요. 잡바이트, 브랜치아웃, 워크포랩스, 몬스터닷컴 등 다양한 구인 구직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170만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가 모아져 있는 앱입니다. 이제는 취업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스북.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페이스북 소셜 구직 앱

(출처:itworld)


지난 10월 페이스북은 미국 노동부와 함께 조인트 벤처 형식으로 이 같은 구인구직 관련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미국의 대학과 고용자 협회, 전국인력협회, 고용주 협회도 새로운 협력 기관으로 합류하였는데요. 미국의 노동부 장관인 힐다 솔리스는 발표문에서 “업계의 지원을 받는 오픈소스 일자리 계획은 미국인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0월 기준으로 미국의 실업률은 8% 미만으로 떨어졌는데, 2009년 1월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소셜 잡 앱이 소셜 네트워킹 상의 자연스러운 발전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대학과 고용자 협회 조사에 따르면, 고용주의 50%가 이미 구인을 위해서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 소셜 구직 앱


한편, 소셜 잡 앱 때문에 페이스북이 전문가 네트워킹 사이트인 링크드인과 직접 경쟁을 하게될지는 불분명합니다. 현재 링크드인 사용자는 얼마전 2억명을 돌파하였고, 페이스북의 사용자는 10억 명 입니다. 링크드인은 구직자나 리크루터에게 모두 유료 계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 페이스북 구직 앱의 역할은 다른 사이트의 목록을 모두 볼 수 있는 일종의 마켓플레이스입니다. 과연 페이스북은 구직 전문 SNS인 링크드인을 넘을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의 소셜 구직 앱의 발전이 기대 됩니다.



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