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SNS 마케팅

전문가 SNS로 떠오르는 링크드인, 링크드인의 장단점은?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링크드인, 링크드인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자


링크드인 장단점


2002년 리드 호프먼 회장이 자택에서 창업하게 된 링크드인, 현재 200개국 1억 명이 가입한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업체입니다. 초기에는 구직, 구인 관련 SNS로 시작됐으나 지금은 기업인들이 바이어 발굴과 신규시장 개척, 비즈니스 파트너 물색 등에 주로 활용되고 있는 링크드인. 최근 링크드인을 통해 수출에 나선 중소기업들이 눈에 띄는 성과를 도출하면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수단으로 SNS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이 수출의 새 창구로 주목받는 것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계약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고, 프로필 작성 시 엄격한 인증을 요구해 신원에 대한 신뢰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링크드인의 장단점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드인 장단점


오랫동안 링크드인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라기보다는 입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고 채용 가능성을 잠재적으로 높여줄 수 있는 전문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링크드인은 웹 트래픽 증가로 주요 소셜네트워크로 부상하고 있을 뿐 아니라 경쟁력이 있는 지식의 산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에서 얻을 수 있는것. 바로 전문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취업 기회와 기업의 정보 뿐만 아니라 개별 화이트 칼라 전문가에 대한 정보와 관련해서 다른 어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 링크드인에 필적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 장단점


또한 링크드인 투데이 기능으로 직업 네트워킹 이외의 것을 제공합니다. 직업 네트워킹 이외의 것을 제공하기 위하여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활용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 투데이는 산업별 실패 소식 등 가장 많이 공유되는 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링크드인의 노력 중 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에 장점에 있는 만큼 단점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인맥 인데요. 예를 들어 두 사람이 1촌 관계라면 서로가 서로에 대하여 잘 아는 것이라 여겨도 될 정도로 이전에 링크드인에서의 인맥을 특별 한 것으로 여겨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링크드인 사용자들은 거의 알지 못하는 사람들, 심지어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과도 인맥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링크드인을 통한 조사가 이전보다 유용성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링크드인 장단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유가 제한적입니다. 링크드인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모든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자면, 사용자는 항목에 대한 댓글을 살펴보고자 하여도 단지 누가 공유하고 있는지만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항목을 볼 수 없는 이유에는 링크드인은 애초에 공유를 위한 사이트가 아니였으며, 지금도 그렇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을 통한 마케팅도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링크드인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링크드인 마케팅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링크드인 운영 대행 업체를 이용하여 링크드인 마케팅을 하게 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