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FBMKT/페이스북 가이드

페이스북 장기 기증 공개 하는 법


페이스북 장기 기증 공개 하는 법


페이스북 장기기증



페이스북에 장기기증 희망 사실을 알리는 부분이 있다는 거 아셨나요? 페이스북이  전 세계에서 수 백만 명의 사람들이 생명 유지를 위해 심장, 신장, 간 이식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들11만 4천명 이상의 사람들을 위해 '장기 기증' 희망 여부를 타임라인에 넣었다고 합니다.의학 전문가들은 장기 기능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 '장기 기능'도 해결되지 않을까 말한다고 합니다 사실 페이스북 타임라인의 '장기 기증' 희망 여부라기 보다 '장기기증을 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더 맞을 지도 모릅니다.  장기 기증 희망여부가기 클릭하시면 국가를 선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당연히 '대한민국'을 클릭했습니다. 



페이스북 장기기증



대한민국을 클릭했더니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가 나옵니다. 빠르게 장기를 기증할 수 있는 시스템이군요. 온라인접수도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장기기증


장기 이식 등록을 했다면! 나의 이 자랑스러운 사실을 널리 알리는 게 좋지 않을까요? 그러려면 '상태','사진'등 글을 올리는 곳을 보면

'중요이벤트'가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여러 채널이 나오는데요  '건강 & 웰빙'을 클릭!



페이스북 장기기증



'건강&웰빙'을 클릭하면 첫줄에 '장기 기증 희망 등록'이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타임라인에서 내가 장기기증자라는 것을 공개 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장기 기증자 공개법

* 타임라인 중요이벤트 클릭

*건강 & 웰빙 선택

*장기 기증자 선택

*공개 범위를 설정한 후 저장 클릭




 타임라인의 중요 이벤트 섹션에 "장기 기증자"라고 추가하면 장기 기증에 대한 나의 희망을 알릴 수 있고, 언제, 어디에서 또는 왜 기증자가 됐는지의 이야기를 친구들과 나눌 수 있습니다.